루트임팩트 ‘컨퍼런스 필드 : 세렌디피티’ 개최

다양한 주제의 컨퍼런스를 한 자리에서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오늘의 발견’을 테마로 5가지의 컨퍼런스와 문화 행사 개최

커뮤니티, 사회혁신, 도시, 다양성과 포용성, 환경 등의 주제로 열려

18일부터 24일까지 헤이그라운드 성수 시작점 및 성수동 일대에서 진행

뉴스 제공
루트임팩트
2023-09-05 10:00
서울--(뉴스와이어)--9월 18일부터 24일까지 헤이그라운드 성수 시작점 일대에서 컨퍼런스 축제 ‘컨퍼런스 필드’가 열린다.

‘컨퍼런스 필드’는 성동구 문화산업축제 ‘크리에이티브×성수’의 일환으로 열리는 행사로, 지속가능한 도시를 테마로 루트임팩트를 비롯해 임팩트얼라이언스, 코드, 앤스페이스, 컨트리뷰터스 등 다양한 조직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커뮤니티 △사회혁신 △도시 △다양성과 포용성 △환경 등을 주제로 한 5가지 컨퍼런스 및 문화행사로 진행되며, 18일부터 24일까지 헤이그라운드 성수 시작점 및 성수동 일대에서 개최된다.

먼저 19일에는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김경민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정경선 루트임팩트 창립자가 연사로 나서는 ‘지속가능한 지역 커뮤니티 상상하기’를 주제로 한 키노트 스피치가 마련된다.

이어 21일에는 ‘디지털혁신과 사회혁신이 소통하는 법’ 컨퍼런스가 열린다. 디지털 혁신과 사회혁신을 결합한 다양한 사례를 나눌 예정으로, 권혜진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 소장, 류형규 컬리 CTO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22일에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다양한 시도들’을 주제로 창조적 도시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도시혁신 그룹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최원석 프로젝트 렌트 대표와 이태호 윙윙 대표,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23일에는 다양성을 포용하는 일터의 이야기를 나눈다. ‘다양한 나, 포용하는 우리’를 주제로 글로벌 기업에서 바라보는 다양성 및 포용성, 그리고 다양한 조건을 지닌 이들이 일터에서 포용적 제도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경험담을 들려준다. 장선문 커뮤니타스 아메리카 대표, 윤명옥 한국GM전무, 조은영 피플라 대표 등이 함께 한다.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로우 웨이스트, 하이 이모션 - 모어 토크 빅 씽킹’이라는 제목으로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김정빈 수퍼빈 대표, 박원정 러쉬코리아 디렉터,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 등이 참여한다.

이 밖에도 18일부터 24일까지 다양한 문화예술과 결합한 소규모 공연, 전시 등 14개 프로그램들이 함께 마련돼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필드를 총괄 기획한 김은영 루트임팩트 디렉터는 “이번 행사가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다양한 어젠다를 제시하고 담론을 형성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컨퍼런스 필드의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예매는 이벤터스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루트임팩트 소개

루트임팩트는 2012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다양한 사회·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각자의 방식으로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을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로 정의, 이들이 함께 모여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 성수동을 중심으로 임팩트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임팩트 지향 조직의 커뮤니티오피스 ‘헤이그라운드’, 청년의 교육과 커리어 성장을 지원하는 ‘임팩트 캠퍼스’, 임팩트 우선 자본과 임팩트 지향 조직을 연결하는 ‘임팩트 펀드’가 있다.

컨퍼런스 필드 이벤터스 사이트: https://event-us.kr/serendipity/event

웹사이트: http://rootimpact.org

연락처

루트임팩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팀
마영진 리드
조주원 매니저
02-6495-01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