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성공적으로 운영한 고객에 ‘데이터 드라이버 어워드’ 시상

‘올해의 데이터 드라이버’로 성공적인 데이터 클라우드 분석 전략 구축한 카카오게임즈 선정

LG화학·한국앤컴퍼니·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풀무원 등 다양한 산업에서 데이터 클라우드 활용 사례 개척

2023-09-06 10:2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가 올해 자사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기업으로 카카오게임즈를 선정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5일 열린 ‘데이터 드라이버 어워드(Data Drivers Awards)’ 시상식에서 글로벌 게임사 카카오게임즈가 ‘올해의 데이터 드라이버(Data Driver of the Year)’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스노우플레이크를 도입해 비용을 줄이고 높은 성능을 구현하며 성공적인 데이터 클라우드 전략을 완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시상식은 국내에서는 두 번째며,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직에는 △올해의 데이터 드라이버 △파워드 바이 어워드 △컬래버레이션 부문을, 개인에게는 △올해의 데이터 히어로 △올해의 데이터 이그제큐티브 부문으로 나눠 시상하고 있다.

혁신적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조직을 위한 ‘파워드 바이 어워드’는 LG화학에 수여됐다. LG화학은 자사 플랫폼을 기반으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모델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컬래버레이션’ 부문은 지난해 ‘데이터 히어로’로 선정됐던 AI 기반 핀테크 솔루션 기업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가 수상했다.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는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웨어하우징 솔루션의 이점을 활용해 데이터 관리 및 분석 기능을 최적화하고 있다.

개인 시상에는 한국앤컴퍼니 이준석 디지털전략실 데이터인사이트팀장이 ‘올해의 데이터 히어로’로, 풀무원 김성훈 디지털혁신실장이 ‘데이터 이그제큐티브’로 선정됐다.

이준석 팀장은 한국앤컴퍼니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연구 개발 및 생산, 품질, 센서 데이터 등 사내외 데이터의 체계적인 수집과 연결 분석을 위한 통합 플랫폼 환경을 구축해 전사 데이터 활용도를 강화하고, 데이터 협의체 활동으로 데이터 분석 및 AI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풀무원 김성훈 실장은 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해 고객 경험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AI 활용 과제들을 적극 추진하면서 조직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이끌었다.

최기영 스노우플레이크 코리아 지사장은 “스노우플레이크 고객은 최신 기술이 도입된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며 “데이터 드라이버 어워드는 매년 발전하는 고객의 혁신적인 데이터 클라우드 전략을 확인할 수 있는 시상으로, 앞으로도 고객이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snowflake.com/?lang=ko

연락처

스노우플레이크 홍보대행
KPR
김수빈
02-3426-228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스노우플레이크코리아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