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에 ‘웹툰 장학기자재’ 수여

뉴스 제공
한국와콤
2023-09-08 09:5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 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이 전국 대학교 내 웹툰학과 대상으로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그 두 번째 학교로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에서 장학기자재 수여식을 개최했다.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의 두 번째 수여식은 최근 경남 창원에 있는 창원문성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 심창민 학과장 등 관련 인사가 참석해 장학생에게 장학기자재를 전달했다.

와콤은 올해부터 전국 주요 대학교 내 웹툰학과를 대상으로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선정된 장학생에게는 장학기자재를 수여한다. 이번 장학 프로그램은 글로벌 창작 산업에서 전도유망한 인재 육성은 물론, 국내 디지털 창작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각 웹툰학과에서 선정된 장학생에게는 와콤의 고성능 액정 타블렛 ‘신티크 22’가 수여된다.

올해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에 선정된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는 웹툰 전문 회사와 연계해 체계적인 실무형 교육 커리큘럼을 진행, 미래 웹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창원시와 업무 협약을 통해 차세대 문화 콘텐츠 핵심 육성산업 학교로 선정됐으며, 경남 유일의 경남창원웹툰협회와 협약을 맺었다. 매년 신입생들에게 와콤 액정 타블렛 ’와콤 원’을 증정하며, 학생들이 학교와 일상 모든 곳에서 창작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K-콘텐츠 산업이 대두되는 만큼 와콤 역시 국내 웹툰은 물론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등 창작 인재 양성 지원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대학교 웹툰학과 장학생들을 독려하고, 더 많은 학생이 더 선진화된 환경에서 실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와콤 소개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펜 타블렛, 액정 타블렛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와콤의 타블렛은 의료 분야 외 교육, 산업/공업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와콤은 1983년 7월 창립된 기업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에 진출해 있다. ‘자연적인 인터페이스 기술을 통해 사람과 기술을 더 가깝게 한다’는 비전으로 전 세계를 선도하는 펜 타블렛, 디스플레이, 디지털 스타일러스, 전자 서명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와콤의 직관적 입력 장치의 뛰어난 기술은 디지털 예술, 영화, 특수 효과, 패션 및 디자인을 위한 창조적인 활동에 활용되며, 비즈니스 및 일반 사용자들의 개인 창작 활동에도 사용된다. 와콤은 2004년 4월 한국 현지 법인 한국와콤을 설립, 한국 타블렛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wacom.com/ko-kr

연락처

한국와콤 홍보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임혜원 AE
02-3477-64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