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크, 1인 기업가 150명 참석한 비즈니스 워크숍 ‘판’ 성료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개최
외롭게 사업하는 1인 기업가 위한 소통의 장 마련
이날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2년 연속 열렸다. 플리크는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 11시간 동안 사업과 성장에 관한 프로그램을 참가자들에게 고밀도로 압축해 전달했다.
1부에서는 한국액션러닝센터 김주현 소장이 ‘턴어라운드를 위한 리바운드’를 주제로 내 삶의 방향전환이 필요한 순간에 우리가 해야 할 액션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2부에서는 이날 행사의 꽃인 ‘비지니스 커넥팅’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특히 1인 기업 혹은 소상공인으로 사업하며 비슷한 고충을 나눌 사람이 없었던 참가자들에게 가장 큰 호평을 받은 프로그램이었다. 비슷한 직군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연대하고 사업의 아이디어를 나누며 자신의 일을 더욱 성장시키고 한발짝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다.
3부에서는 플리크 염미솔 대표가 ‘정답이 없는 세상에서 나만의 정답 찾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성공한 사람의 방법을 답습만 하다 포기하는 사람들에게 ‘나만의 방식으로 성공하는 삶’에 대한 생각거리를 던져줬다.
4부에서는 주언규 피디(전 신사임당)가 ‘유튜브의 판을 바꾸자’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유튜브를 단순히 소비만 하는 입장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유튜브를 활용해 나의 사업을 확장시키는 구체적인 실행방법을 전해줬다.
2년 연속 ‘판’에 참석한 백수아 씨는 “비지니스 워크숍 판에서 훌륭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던 것뿐만 아니라 비슷한 일을 하는 사람들을 만나 에너지를 공유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플리크 염미솔 대표는 “저 역시 과거 1인 기업으로 일할 때 나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과 만나 고충을 나누고 에너지를 얻는 것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알았기 때문에 이 행사를 2년 연속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성장하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한 ‘고품격 판깔이’가 되겠다”고 했다.
웹사이트: http://flickflick.kr
연락처
플리크
홍보팀
문승진 이사
070-8834-56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