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무장애 피트니스 대회 ‘어댑핏 게임즈 2023’ 개최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SK행복나눔재단 공동 기획… 어댑핏 스튜디오 회원 50여명 출전

장애인-비장애인, 성인-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크로스핏 대회

운동 결과를 일상적으로 기록·공유하는 이벤트 꾸준히 선보일 예정

뉴스 제공
SK행복나눔재단
2023-09-18 10:15
서울--(뉴스와이어)--SK그룹 사회공헌재단 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은 장애·나이·성별과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대회 ‘어댑핏 게임즈 2023’을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비 사회적 기업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와 공동으로 기획했다.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가 행복나눔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무장애 헬스케어 센터 ‘어댑핏 스튜디오’의 회원 등 50여명이 출전했다.

어댑핏 게임즈의 경기 프로그램은 크로스핏 대회와 비슷하지만 장애인, 비장애인, 성인, 어린이 모두가 수행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예를 들어 배틀로프 동작은 양손으로 긴 로프를 잡고 위아래로 번갈아가며 내리치는 동작인데, 비장애인은 선 자세에서 수행하고 장애인은 의자 또는 휠체어에 앉아서 수행한다. 어린이를 위한 가벼운 로프도 준비했다. 대회에 앞서 참가자들의 동작을 평가하고 각자의 난도에 맞는 경기 동작을 선정함으로써,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대회에 참여한 김승환(35) 씨는 “비장애인과 함께 대회에 출전하는 건 상상도 못 했는데, 너무 재미있었다”며 “운동에 대한 동기 부여도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공동 기획한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의 박정인 실장은 “참가자들과 함께 만든 대회라 더 뜻깊다. 앞으로도 다양한 종목을 개발하고, 대회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사업 담당자인 행복나눔재단 유승제 매니저는 “이번 대회를 통해 회원들이 각자의 운동 능력을 파악해볼 수 있었다”며 “어댑핏 스튜디오 수업에서도 운동 결과를 기록·공유하는 이벤트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센터 운영 계획을 설명했다.

프로그램 상세 및 결과, 행사 사진 등 자세한 내용은 어댑핏 게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서구 마곡동에 자리한 ‘어댑핏 스튜디오-서울점’에서는 장애와 관계없이 누구나 일대일 맞춤 운동이나 소그룹 운동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SK행복나눔재단 소개

SK행복나눔재단은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개발하는 SK그룹의 사회공헌 전문 재단이다. 혁신에서 소외된 사회 문제들 속에서 작고 구체적인 문제를 찾아, 실험을 거듭하며 최적의 문제 해결 모델을 만들고 있다.

어댑핏 스튜디오 홈페이지: https://adapfitstudio.oopy.io
어댑핏 게임즈 홈페이지: https://adapfitstudio.oopy.io/adapfitgames2023

웹사이트: http://www.skhappiness.org/

연락처

SK행복나눔재단
박소담 매니저
070-7601-4404
이메일 보내기

행사 및 어댑핏 스튜디오 관련 문의
SK행복나눔재단
유승제 매니저
070-7601-715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SK행복나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