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연구원, 제17회 청람교육포럼 개최

대전환 시대의 교육 정책과 인재양성 방안 모색

2023-09-19 11:05
세종--(뉴스와이어)--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9월 19일(화) 오후 2시부터 세종국책연구단지 연구지원동 중강당2에서 ‘제17회 청람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청람교육포럼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원대학교 4개의 국내 교육 유관 기관이 공동 주최하는 정례 학술 포럼으로, 각 기관의 연구 성과 공유를 통해 우리나라 교육의 주요 정책 이슈를 진단하고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 제17회 청람교육포럼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서 주관하며, ‘대전환 시대의 교육과 인재양성 방안’을 주제로 기관별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주제 발표로는 노원경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위원이 ‘학생의 출발선 보장을 위한 평등 교육의 의미와 교수학습 지원 방안’을, 권동택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및 박현진 예미초등학교 교사가 ‘언어 네트워크 분석기법을 통한 생태(환경)교육 기본 계획 문서 분석’ 결과를 소개한다. 더불어 서영인 한국교육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이 ‘대학원 R&D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과 과제’를, 최동선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산업구조 및 기술의 변화와 학교 직업교육의 대응’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공유한다.

이어 김덕기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전략기획본부장을 좌장으로, 성경민 고덕초등학교 교감, 정진욱 동성초등학교 교사, 홍성민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오창환 에듀레브 대표가 토론에 참여한다.

류장수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원장은 “이번 포럼은 디지털 혁신, 그린 전환 등 대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변화와 대응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우리 교육의 현재와 미래 방향성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자리로서 중요한 의의를 지니며, 이번 포럼을 출발점으로 우리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실행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소개

1997년 직업교육과 직업훈련의 연계와 통합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국민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교육과 고용 분야에 대한 정책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ivet.re.kr

연락처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연구기획센터
이재열 센터장
044-415-5237
이메일 보내기

김태연 연구원
044-415-3737
이메일 보내기

홍보팀
이창곤 선임전문원
044-415-5031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