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5개의 신규 글로벌 CSR 파트너십에 3000만달러 이상의 투자로 92개국에서 보건 영향력 확대

다케다의 5개 신규 파트너십을 통해 2016년 프로그램 시작 이래 총 글로벌 CSR 프로그램 기부금 242억엔(약 1억6750만달러)으로 증가

전 세계 2만4500명 이상의 다케다 직원이 참여해 5개 신규 파트너십인 르완다 가족보건협회, 릴리프 인터내셔널, 머시 콥, 나이로비 대학교, 파트너스 인 헬스 선정

이 신규 파트너십 코호트를 통해 다케다의 글로벌 CSR 프로그램, 2028년까지 92개국 2520만명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23-09-20 09:55
오사카, 일본 및 케임브리지,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도쿄증권거래소:4502/뉴욕증권거래소:TAK)(Takeda)가 오늘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Global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프로그램에 대해 5건의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은 저소득 및 중저소득 국가의 보건 시스템 강화에 기여하며, 신규 파트너십은 29개의 장기 파트너십 전반에 걸쳐 총기여액 242억엔(약 1억6750만달러)을 제공한다. 다케다의 인력은 연례 의사결정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2만4500명이 넘는 직원이 5개의 신규 파트너십 선정에 참여했다. 다케다는 글로벌 CSR 프로그램의 신규 파트너십 5곳을 통해 2028년까지 92개국 2520만명에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

다케다의 글로벌 기업 업무 및 지속 가능성 최고 책임자인 오야부 타카코(Takako Ohyabu)는 “242년 전통이 우리에게 가르쳐준 것은 지속 가능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려면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적응하고 미래를 내다보아야 한다는 사실이다. 복잡하고 다차원적이며 유동적인 글로벌 보건 문제에 대한 빠른 해결책은 없다. 각 파트너십은 보건 시스템을 지원해 독특하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강화하지만 두 가지 공통점이 있다면 소외 계층에 초점을 맞춘 형평성의 관점, 그리고 빠른 성과보다 꾸준한 결과를 우선시하는 시스템 접근 방식”이라며 “이런 파트너십은 분쟁, 기후 변화, 자연재해 또는 사회 경제적 이유 등으로 양질의 보건 서비스와 필수 의약품을 이용할 수 없는 소외 계층 및/또는 취약 계층을 명백한 대상으로 삼는다. 우리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현지 지식과 주도권을 가진 파트너들과 협력해 탄력적이고 공평하면서 기후 변화에 대한 반응성도 뛰어난 보건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시스템 접근 방식을 채택한다”고 밝혔다.

2023 회계연도에 이들 신규 파트너에 대한 다케다의 약속은 다음과 같다.

· 르완다 가족보건협회(Society for Family Health, Rwanda) 8억3400만엔(약 580만달러)을 통해 민관 지역사회 파트너십 모델에 따라 20개의 2세대 보건소를 설립한다. 이에 따라 르완다의 외딴 지역과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한다. 이 프로그램은 새로운 인프라를 도입하고, 장기적인 지역 리더십을 개발, 포괄적인 의료 서비스 구축을 향상하며, 의료 인력의 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도 개선해 전국적으로 향상된 보건 결과를 가져온다.
· 릴리프 인터내셔널(Relief International) 11억4600만엔(약 790만달러)을 통해 아프가니스탄, 예멘, 미얀마, 시리아에서 분쟁, 기후 변화, 재난으로 황폐해진 지역사회에 필수 의약품과 의료용품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한다. 이 프로그램은 현지 공급업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양질의 필수 의약품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해 현지 지역사회 및 인도주의 커뮤니티의 접근성에 도움을 주고, 확장 가능한 글로벌 솔루션을 제공한다.
· 머시 콥(Mercy Corps) 10억4800만엔(약 730만달러)을 투자해 카리브해 복원력 이니셔티브(Caribbean Resilience Initiative)의 하나로 자메이카,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세인트키츠네비스, 세인트루시아에 복원력 허브(Resilience Hub)를 추가함으로써 기후에 취약한 지역사회가 300만명 이상의 사람을 위해 생명을 구하고 건강을 개선하며 기후 복원력을 구축할 수 있게 지원한다. 자연재해가 더욱 빈번하고 급격해지면서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가 구명 정보, 휴대용 식수, 에너지, 보건 및 사회 서비스에 즉각 접근할 수 있게 해 최악에 대비하도록 돕는 동시에 이 지역과 그 너머까지 도움이 되도록 확장 가능한 복원력 모델을 만드는 데 직접 영향을 미칠 것이다.
· 파트너스 인 헬스(Partners In Health) 6억7100만엔(약 460만달러)으로 아이티, 멕시코, 페루, 레소토, 라이베리아, 말라위, 르완다, 시에라리온의 간호사와 조산사 3000명을 보건 시스템 행정 및 보건 정책 분야에서 인정받는 리더로 교육하고 준비시켜 준다. 이 프로그램은 성별, 사회 경제, 인종 라인 전반에서 더 다양하고 공평한 리더십을 장려해 일선 보건 인력의 채용과 유지율을 개선하고, 보건 결과를 개선하며, 지속 가능한 보건 증진을 실현할 것이다.
· 나이로비 대학(University of Nairobi) 7억9300만엔(약 550만달러)으로 공중 보건에 초점을 맞춘 선구적인 머신 러닝 및 데이터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여성의 리더십 파이프라인과 지역사회 건강 개선을 위한 영향력을 강화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케냐의 6개 지역에서 800명의 소외된 소녀와 젊은 여성을 교육하고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또한 다양한 데이터 과학자 풀을 양성함으로써 공중 보건 데이터와 인공 지능에서 편향과 성별 격차를 줄이는 데 기여하고 아프리카 대륙 전반에 확장 가능한 모델을 만든다.

새로운 파트너들은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 르완다 가족보건협회 책임자, 마나세 기하나 완데라(Manasseh Gihana Wandera): “다케다와의 파트너십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고 르완다인의 복지를 개선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의미한다. 우리는 함께 깊은 영향력을 미치며 취약 계층을 위해 더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 릴리프 인터내셔널의 최고경영자, 크레이그 레드먼드(Craig Redmond): “릴리프 인터내셔널과 다케다의 신규 파트너십을 통해 아프가니스탄, 예멘, 미얀마, 시리아에 필수 의약품과 양질의 의료용품을 적시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우리는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4곳에서 생명을 구하고 인도주의 공급망의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이다.”
· 머시 콥의 최고경영자, 차다 도옌 맥케나(Tjada D’Oyen McKenna): “기후 위기 악화와 더 빈번하고 격렬해진 악천후에 직면한 지역사회가 상황을 헤쳐 나갈 수 있게 돕기 위해 과감한 조치를 취해야 할 때이다. 머시 콥은 다케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회복력 허브 모델을 도입해 카리브해 전역의 더 많은 지역사회가 자연재해에 더 잘 대비하고, 그로부터 생존, 복구해 보다 회복력 있는 미래를 구축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 파트너스 인 헬스의 최고경영자, 실라 데이비스(Sheila Davis): “파트너 인 헬스와 다케다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의료 인력의 중추인 간호사와 조산사의 목소리를 강화함으로써 의사 결정에 이들을 포함하도록 계층 구조를 변혁할 것이다. 리더십에서의 성별 및 직업적 형평성 개선, 일선 직원 유지, 병상에서 얻은 전문적 통찰력은 더 강력한 의료 시스템과 더 나은 공평한 의료 결과를 촉진할 것이다.”
· 나이로비 대학교 부총장, 스티븐 키아마(Stephen Kiama) 교수: “나이로비 대학교는 다케다와 협력해 소외된 여성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교육해 성비 균형을 맞춰 다양한 데이터 과학자 풀을 조성할 수 있게 주도해 공중 보건 데이터와 머신 러닝에서 편향을 해결하고, 더 나은 보건 결과를 달성할 것을 기대한다.”

다케다의 글로벌 CSR 프로그램은 2016년에 출범한 이래 WHO의 보건 시스템 강화 빌딩 블록(Health System Strengthening Building Blocks)의 영향을 받아 다음과 같은 보건 시스템 강화에 기여해 왔다.

· 서비스 제공 및 필수 의약품에 대한 접근성: 서비스 제공(예: 선별, 의뢰, 후속 조치 등)의 접근성, 범위, 품질을 개선해 1120만여 명에게 직접 혜택을 제공했으며, 460만여 명의 어린이에게 홍역 등 예방 가능한 질병에 대한 예방 접종을 실시했고, 230만명 이상의 지역 주민에게 영양, 식수, 위생, 위생, 성 및 생식 건강을 비롯한 대상별 보건 교육을 제공했다.
· 의료 인력: 보건 서비스를 조직하고 제공하는 책임을 맡은 6만8000여 명의 자격을 갖춘 보건 전문가 및 지역사회 보건 근로자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지 않지만 보건 시스템 성능에 필수적인 보건 공급망 관리자 및 보건 정보 시스템 관리자와 같은 인력을 교육해 보건 인력의 지식, 기술, 동기 부여 및 배치를 발전시켰다.
· 보건 정보 시스템: 데이터에 기반한 보건 계획 및 보건 의사 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49개의 디지털 솔루션, 플랫폼 또는 도구를 개발, 개선하거나 구현했다.
· 리더십 및 거버넌스: 285개의 전략적 계획 및 정책을 개발하거나 개선해 국가 및 지역의 필요와 우선순위에 연계함으로써 지역의 주도권을 보장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이 지속 및 확장될 가능성을 높였다.

다케다 소개

다케다는 인류의 건강을 개선하고 세계의 미래를 밝게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는 위장 질환 및 염증, 희귀 질환, 혈장 유래 치료법, 종양학, 신경과학 및 백신 등의 핵심 치료 및 사업 분야에서 환자의 삶을 개선하는 치료법을 발견하고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당사의 파트너와 함께 역동적이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통해 환자의 경험을 개선하고 치료 옵션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일본에 본사를 둔 선도적인 가치 기반의 R&D 중심 바이오 제약 회사 다케다는 계속해서 환자, 직원, 그리고 환경 보호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 약 80개 국가 및 지역에서 근무하는 다케다의 직원들은 당사가 추구하는 목적에 따라 움직이며 2세기가 넘는 세월 동안 당사를 정의해 온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www.takeda.com

중요 고지

이 고지의 목적상 “보도자료”란 본 문서, 구두 발표, 질의응답 세션 및 이 보도자료와 관련해 다케다제약(이하 ‘다케다’)이 논의하거나 배포한 모든 서면 또는 구두 자료를 의미한다. 본 보도자료(구두 브리핑 및 이와 관련된 질의응답 포함)는 유가증권의 매입, 인수, 청약, 교환, 판매 또는 기타 처분에 대한 제안, 초대 또는 권유를 의도하지 않으며, 이를 구성하거나 이를 대표하거나 관할권에서 의결권 또는 승인 권유의 일부를 구성하지도 않는다. 본 보도자료를 수단으로 해 주식이나 기타 유가증권을 대중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1933년 미국 증권법(개정본)에 따른 등록 또는 면제에 따른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국에서 유가증권을 공모할 수 없다. 본 보도자료는 수신자가 정보 목적으로만 사용한다는 조건 하에 (수신자에게 제공될 수 있는 추가 정보와 함께) 제공되며, 투자, 인수, 처분 또는 기타 거래에 대한 평가 목적이 아님을 전제로 한다. 이런 제한 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관련 증권법 위반으로 간주할 수 있다.

다케다가 직간접적으로 투자를 소유하고 있는 회사들은 별도의 법인이다. 본 보도자료에서 ‘다케다’는 다케다 및 그 자회사를 일반적으로 지칭할 때 편의상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 마찬가지로 ‘당사’, 또는 ‘우리’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자회사 또는 자회사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을 지칭할 때도 사용된다. 이런 표현은 특정 회사를 식별하는 데 유용한 목적이 없는 경우에도 사용된다.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 및 이와 관련해 배포된 자료에는 다케다의 향후 사업, 미래의 지위 및 운영 결과(다케다의 추정, 예측, 목표 및 계획 포함)에 관한 미래예측진술, 생각 또는 의견이 포함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는 ‘목표하다’, ‘계획하다’, ‘믿다’, ‘희망하다’, ‘지속하다’, ‘기대하다’, ‘목표로 하다’, ‘의도하다’, ‘보장하다’, ‘~할 것이다’, ‘~할 수도 있다’, ‘~했을 것이다’, ‘예상하다’, ‘예측하다’, ‘추산하다’ 또는 이와 유사한 표현이나 그 부정형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미래예측진술은 다음을 포함한 여러 가지 중요한 요인에 대한 가정을 바탕으로 하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하거나 암시한 내용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일본과 미국의 일반 경제 상황을 포함한 다케다의 글로벌 사업을 둘러싼 경제 상황, 경쟁 압력 및 발전, 글로벌 의료 개혁을 포함한 관련 법률 및 규정의 변경, 임상 성공의 불확실성과 규제 당국의 결정 및 그 시기를 포함한 신제품 개발에 내재된 과제, 이자율 및 환율 변동, 시판 제품 또는 후보 제품의 안전성 또는 효능과 관련된 클레임 또는 우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과 같은 보건 위기가 다케다와 다케다가 사업을 영위하는 국가의 외국 정부를 포함한 고객 및 공급업체에 미치는 영향 또는 다케다 사업의 다른 측면에 미치는 영향, 인수한 회사와의 합병 후 통합을 추진하는 시기와 그 영향, 다케다의 운영에 핵심적이지 않은 자산을 매각할 능력과 그런 매각의 시기, 다케다의 가장 최근 20-F 양식 연례 보고서와 다케다가 미국에 제출한 기타 보고서에서 확인된 기타 요인 등이 포함된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된 다케다의 최신 연례 보고서와 기타 보고서에서 확인된 요인들은 다케다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investors/sec-filings-and-security-reports/) 또는 (www.sec.gov)에서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케다는 법률이나 증권거래소 규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 보고서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이나 기타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과거 실적은 미래 실적을 나타내는 지표가 아니며, 이 보도자료에 언급한 다케다의 실적이나 진술은 다케다의 미래 실적을 나타내는 것이 아닐 수 있으며 다케다의 미래 실적을 추정, 예측, 보장 또는 예상하지 않는다.

환율

본 보도자료에서 일본 엔화로 표시된 특정 금액은 오직 독자의 편의를 위해 미국 달러로 변환했다. 달리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이런 편의상 변환은 2023년 6월 30일 뉴욕 연방준비은행에서 인증한 정오 매입환율(Noon Buying Rate)(1USD = 144.47엔)을 기준으로 했다. 편의상 변환에 사용된 환율과 방법론은 다케다의 연결재무제표 작성에 사용된 IFRS에 따른 환율 및 변환 방법론과는 다르다. 이런 변환은 해당 환율 또는 다른 환율로 관련 일본 엔화 금액이 미국 달러로 환전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돼서는 안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일본 언론
사이토 준(Jun Saito)
jun.saito@takeda.com

미국 및 해외 언론
메건 오스트로워(Megan Ostrower)
+1 772-559-4924
megan.ostrower@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