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예술가의 공연기획 역량 강화를 위한 ‘중견예술가 전통예술 리더십 과정’ 참가자 모집

9. 27.(수)~10. 10.(화), ‘중견예술가 전통예술 리더십 과정’ 참가자 모집

중견예술가의 예술활동 기반 마련과 자기 주도적인 기획 역량 증진 기대

10~11월, 공연기획안 작성 실습 후 우수기획안을 선발해 창작지원금 지원

2023-09-27 08:00
서울--(뉴스와이어)--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은 ‘2023 전통예술가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전통 분야 중견예술가의 안정적인 예술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자기 주도적인 공연기획 역량을 증진하기 위한 ‘중견예술가 전통예술 리더십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공연기획에 다가가기, 기획서 초안 잡기, 심의에서 돋보이는 지원서 작성, 지원사업 심의 트렌드 분석, 우수기획안 공연제작 실습, 공연 후 정산보고서 작성 등 공연기획부터 실제 공연이 이뤄지는 전반적인 과정을 체험하면서 트렌드에 맞는 공연기획 과정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접수는 9월 27일부터 10월 10일까지로, 전통예술 분야에서 10년 이상 활동하고 본인의 공연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는 만 40세 이상의 전통예술가가 지원할 수 있다. 참여자는 교육 참가 목적, 활동 경력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또한 교육 진행 중 작성한 기획안을 심의해 우수기획안 2건을 선정해 전통공연창작마루 광무대에서 각각 300만원의 발표 준비금과 공연 진행 전문스텝을 지원받아 실제 공연제작 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김삼진 이사장은 “중견예술가들이 직접 공연을 기획해 자기 주도적으로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 과정을 새롭게 준비했다”며 “전통 분야 중견예술가들의 자생력을 키워 지속적인 예술활동의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 전통예술가 역량강화 ‘중견예술가 전통예술 리더십 과정’ 참가자 모집 접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소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의 진흥과 문화향수 기회 확대를 통한 국민의 문화 품격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2007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재단 설립 허가를 받아 국악문화재단으로 출발했으며, 2009년 재단 명칭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으로 바꿨다. 전통예술의 보급 및 저변 확대, 고품격 전통문화 콘텐츠 개발 및 전통예술의 대중화, 신진 인력 양성, 해외 교류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tpa.org

연락처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기반조성팀
박혜주 차장
02-580-328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