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팜·PA코리아, 2023 로보월드에서 맞춤형 로봇 그리퍼 ‘Bespoke 서비스’ 공개

뉴스 제공
하비스탕스
2023-10-09 10:05
광명--(뉴스와이어)--적층 제조 전문 설계(DfAM) 엔지니어링 기업 하비스탕스의 로봇 그리퍼 브랜드 그립팜(GriPalm)과 진공 자동화 전문 기업 PA코리아가 손을 잡고, 2023 로보월드 전시회에서 ‘Bespoke 서비스’를 공개한다.

양사는 이 서비스를 통해 그립팜의 경량 맞춤형 그리퍼 설계 및 제조 기술과 PA코리아의 진공 전문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로봇 자동화를 위한 더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진공 그리퍼 솔루션을 제공할 전망이다.

‘Bespoke 서비스’의 핵심은 맞춤화에 있다. 로봇은 서비스, 제조 등 모든 분야에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지만 로봇의 제한된 페이로드와 기성 그리퍼의 형상적 한계, 높은 비용, 무게 등을 이유로 로봇 사용 현장에서 엔지니어들의 고민이 많다. 양사는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그리퍼 제조 및 진공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결합하고 로봇 작업 환경에 가장 적합한, 가볍고 안정적인 진공 그리퍼 해결책을 제공해 로봇 자동화 시스템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하고자 한다.

그립팜과 PA코리아가 개발한 20kg 박스 이송용 그리퍼

그립팜과 PA코리아는 10월 11일부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로보월드 전시회’에서 Bespoke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장에서는 로봇 자동화 현장에 적용된 다양한 맞춤형 진공 그리퍼 사례를 소개 및 시연하며, 그리퍼 제품 및 진공 부품을 출품한다.

그립팜 소개

그립팜은 로봇용 그리퍼 전문 브랜드로, 적층 제조 전문 설계 기업인 하비스탕스가 2021년에 출시했다. 가반 하중이 제한적인 협동로봇에, 가볍고 튼튼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그리퍼를 제공하고자 개발했다. 그립팜은 설계 자유도가 높은 3D프린팅, 최적 설계 기술 및 고강도 탄소 복합소재를 활용해 가볍지만 강하고 맞춤화된 그리퍼를 제공하며, 그리퍼 자동 설계 시스템, 로봇 컨피규레이터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다.

PA코리아 소개

피에이코리아는 진공 자동화 전문 기업이며, 세계적인 피아브 그룹사인 에어베스트의 한국 독점 공급사이자 독일 짐머 그룹의 공급사이다. EOAT 시장의 요구에 맞게 진공과 기계식 그리퍼 및 주변기기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최적의 진공 컨설팅을 제공한다.

하비스탕스 소개

하비스탕스는 적층제조 전문기술 회사이다. 국내기업에 적층 기술을 소개하여 성공적인 도입을 가속하고, 최적화 관점에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적층 제조를 공급자 중심이 아닌, 수요자 중심관점에서 디자인, 제조 공정, 교육에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보이지 않는 돕는 손이 되어 고객이 실현하고자 하는 가치에 빨리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GriPalm 온라인 제조 서비스: https://gripalm.com/

웹사이트: https://www.harvestance.com/

연락처

하비스탕스
고객서비스팀
임승재
02-3144-011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하비스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