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국립서울현충원 가을음악회 개최
국립서울현충원의 드넓은 잔디광장인 겨레얼마당에서 10월 27일(금) 15시에 열리는 이번 가을음악회는 국방부 군악대대 전통악대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교향악대(지휘 군악대대장 중령 심언호)의 클래식 연주와 팡파르대 성악중창단의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깊은 감성 보컬 김용진, 가을과 잘 어울리는 발라드곡을 선보일 김경록(V.O.S)과 윤지후, 그리고 뮤지컬 최고의 디바 최정원이 군악대와의 협연을 통해 국립서울현충원의 가을과 잘 어우러진 곡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음날인 28일(토)에는 국립서울현충원 현충천 일원에서 ‘김진희 퀄텟’의 재즈 공연으로 작은음악회가 연이어 진행된다.
‘김진희 퀄텟’은 재즈피아니스트 김진희, 가면의 여왕 메인 OST ‘Circus’로 유명한 보컬 김재령, 버클리음대 출신 베이스 진경욱, 재즈 드럼 이은총으로 구성돼 있으며 재즈의 트렌디함과 연주자 특유의 색채로 그림을 그리는 듯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국립서울현충원은 품격 있고 사랑 받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는 호국추모공원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여나갈 계획이다.
◇ 2023년 국립서울현충원 가을음악회
· 주제 : 가을을 담은 선율
· 일시/장소: 2023. 10. 27.(금) 15:00∼16:30 / 국립서울현충원 겨레얼마당 (우천 시 현충관에서 진행)
· 연주: 국방부 군악대대
· 지휘: 국방부 군악대대장 중령 심언호
· 협연: 뮤지컬배우 최정원, 가수 V.O.S 김경록, 가수 윤지후, 가수 김용진
· 사회: 아나운서 김현경
· 신청방법: www.snmb.mil.kr 접속 후 ‘신청마당 - 현충원 예약신청 - 음악회 신청’에서 신청
· 신청접수: 10. 12.(목)∼10. 26.(목)까지 접수 (선착순 마감)
※ 10.12.(목) 15시부터 접수 시작 / 개인 신청: 1인 5매까지 신청 가능 / 단체 예약 신청: 없음
※ 관람 안내사항
- 입장: 14:20부터 선착순 입장, 준비한 좌석(1000석)이 만석일 경우 입석 관람
- 입석: 14:50부터 가능
- 원활한 관람을 위해 어린이(7세 이상)는 보호자 동반 입장 가능
◇ 2023년 국립서울현충원 작은음악회
· 일시/장소: 2023. 10. 28.(토) 13:00∼14:00 / 국립서울현충원 현충천 부근
· 연주: 김진희 퀄텟
※ 별도 신청 없이 자유 관람
국립서울현충원 소개
국립서울현충원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이 영면해 계신 우리나라 제1의 국립묘지이자 국민과 함께 가꾸어가는 호국추모공원이다. 현충원에서는 나라와 국민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유공자분들의 고귀한 나라사랑 정신이 헛되지 않도록 최고의 예우를 다해 안장 의식과 참배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민과 함께 그분들의 충의와 위훈의 정신을 기리고 선양하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호국추모공원을 찾는 유가족과 국민 모두가 쾌적하고 편안한 가운데 유공자를 추모하고 쉬어갈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도 힘쓰고 있다. 국립서울현충원은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열린 호국추모공원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www.snmb.mil.kr
연락처
국립서울현충원 홍보대행
오렌지미디컴
윤상돈
02-3444-07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