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대학생 전용 플랫폼 ‘iM Uni’z’ 구축

대구가톨릭대와 최초 협약… 2024년 1학기 도입 예정

모바일 학생증, 전자출결, 시설 예약 등 스마트 캠퍼스 통합… 협약 확대 예정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23-10-13 11:05
대구--(뉴스와이어)--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대학 캠퍼스 모든 정보를 통합한 대학생 전용 플랫폼 ‘iM Uni’z(아이엠 유니즈)’를 구축하고, 2024년 초 실용화를 목표로 배포 예정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학교와 학생을 위한 플랫폼 인프라를 위해 구축됐으며 영어 단어 UNIVERSITY와 MZ를 조합해 ‘대학생과 MZ세대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YOU NEED’라는 문장과 발음이 유사한 것에서 착안해 ‘당신에게 꼭 필요한, 고객 맞춤형’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iM Uni’z(아이엠유니즈)’를 통해 △모바일학생증(신분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 공지 PUSH 알림 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 학사 관리 △도서관 열람실 등 시설물 예약 등 주요 서비스와 소모임, 채팅/톡, 전자투표 등 부가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특히 ‘iM Uni’z(아이엠유니즈)’를 도입하는 대학은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에 따른 비용 부담이 없어 예산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앱 화면 테마 컬러, 아이콘 변경 등이 자유로워 대학생 각자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UI/UX 구성이 가능한 점 또한 ‘iM Uni’z(아이엠유니즈)’의 강점으로 눈길을 끈다.

DGB대구은행은 올해 5월부터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을 추진해왔으며 개발을 거쳐 2024년 초 실사용이 되도록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제1호 ‘iM Uni’z(아이엠 유니즈)’ 사용처로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최초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12일(목)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진행된 ‘DGB대구은행 - 대구가톨릭대학교 에듀테크 교육환경 플랫폼 구축 협약식’에는 황병우 은행장, 성한기 총장 등이 참여했으며 본 체결 이후 ‘iM Uni’z(아이엠유니즈)’를 내년 신학기부터 본격 운영할 것에 협의했다. DGB대구은행은 학교의 현장 의견을 반영해 대학생활 부가 서비스를 늘려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DGB대구은행
홍보부
박종희 차장
053-740-20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