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트래블월렛과 MOU 체결

뉴스 제공
신한투자증권 코스피 055550
2023-10-16 10:18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외화 결제 및 환전, 송금 전문 기업인 트래블월렛과 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오픈 플랫폼 추진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트래블월렛은 최근 해외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외화 충전 앱 서비스를 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100% 클라우드 기반의 국제 지불 결제 인프라를 구축한 비자의 클라우드 프로세싱 파트너다.

신한투자증권은 클라우드 기반의 금융 인프라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양사 기술의 접목을 통해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는 오픈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자 한다.

신한투자증권은 테크 기업에 대한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과 비즈니스를 결합하는 오픈 플랫폼을 준비 중이다. 그 첫 번째 파트너로 트래블월렛을 선정하고, 오픈 플랫폼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8개의 기술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는 기술 로드맵을 설계했다.

트래블월렛 김형우 대표는 “오픈 플랫폼은 한국에서 금융 회사가 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며 “지난해 말부터 신한투자증권과 논의를 진행하면서 오픈 플랫폼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양사는 투자자들이 해외 투자 후 남은 돈을 해외여행, 외화 결제, 해외 송금 등에 활용할 수 있게 하고 낙후된 글로벌 결제 인프라를 개선하는 프로젝트에 투자까지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솔루션을 오픈 플랫폼에 탑재할 계획이다.

신한투자증권은 트래블월렛이 국제 지불결제 인프라를 100% 클라우드에 구축해 성공적으로 혁신한 점을 주목하고 파트너사로 선정했다.

신한투자증권 김상태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비즈니스 성공의 키워드를 클라우드라고 생각한다”며 “신한투자증권 역시 연결과 확장의 철학에 부합하는 클라우드 기술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으며, 트래블월렛과 동반성장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shinhansec.com/

연락처

신한투자증권
홍보실
김용준 선임
02-3772-469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신한투자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