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모 ‘KOREA AI STARTUP 100’ 2년 연속 선정

데이터 가공 부문 우수 AI 스타트업 선정, 지난해 이어 높은 AI 기술력 인정 받아

한국을 대표하는 AI 기업에서 글로벌 선두주자로 거듭날 것

뉴스 제공
에이모
2023-10-27 10:00
성남--(뉴스와이어)--글로벌 인공지능(AI) 데이터 솔루션 기업 에이모(AIMMO)는 서울에서 열린 ‘2023 KOREA AI STARTUP 100’에서 데이터 가공 부문 우수 AI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에이모는 지난해에 이어 데이터 가공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KOREA AI STARTUP 100은 대한민국 혁신 생태계를 이끌어갈 AI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로, KT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KT경제경영연구소, 한경AI경제연구소, 한경GEEKS가 주관한다. 국내 최고의 연구 대학인 카이스트와 KT그룹의 Think Tank이자 ICT 전문 연구기관인 KT경제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평가 모델을 기반해 우수 AI 스타트업을 선정한다.

오승택 에이모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AI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에이모의 기술 경쟁력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는 전 세계를 대표하는 데이터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에이모 소개

글로벌 인공지능(AI) 데이터 솔루션 기업 에이모(AIMMO)는 AI 기반의 맞춤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며 자율주행, 스마트 시티, 중장비, 게임 등 전방위 산업 분야의 AI 모델 개발과 고도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에이모의 독보적인 자율주행 특화 솔루션인 ‘AD-DaaS’는 세계적인 OEM사와 티어1(Tier1)사를 고객사로 확보하며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에이모는 AD-DaaS 솔루션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에서 매출을 창출하고 있으며, 더 확장된 비즈니스 모델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면서 매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과 독일 해외 법인을 설립했으며, 현지 네트워킹을 활용해 영업 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immo.ai/

연락처

에이모
글로벌 사업기획팀
이수진 팀장
031-706-353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에이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