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회계연도 2023년 상반기 실적 발표… 경영 지침 준수하며 연간 전망 수정

실제 환율(Actual Exchange Rate, AER) 기준 매출 성장률 +6.4%, 고정 환율(CER) 기준 성장률 +1.4%, 성장 및 제품 출시(CER 기준 +13%)가 성장을 견인

핵심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9.5%로 복제약 영향,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수요 감소, R&D 및 데이터/기술 투자 증가 반영

보고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2분기 장부상 무형자산의 비현금성 손상에 의해 영향 받아

조정된 환율 및 세율 가정 반영해 연간 매출 및 핵심 EPS 전망치 상향, 2분기 장부상 비핵심 항목으로 인한 보고 기준 연간 이익 전망치 하향 조정

잉여현금흐름 전망 또는 경영 지침은 변경 사항 없어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23-10-27 11:40
오사카, 일본/케임브리지,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Takeda)(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가 오늘 회계연도 2023년 상반기(2023년 9월 30일에 마감된 6개월) 재무 실적을 발표하며, 보고 및 핵심 전망치를 조정하고 CER 기준 핵심 변경 사항에 대한 경영 지침을 재확인했다.

다케다 최고경영자인 크리스토프 웨버(Christophe Weber)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우리는 삶을 변혁하는 치료법을 발견하고 제공한다는 비전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하고, 회계연도 상반기에 더 많은 진전을 이루어 미충족 의료 수요를 해결하고 환자 치료 결과와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했다. 우리의 파이프라인은 강력하며 회계연도 하반기에 미국에서 TAK-755, 프루퀸티닙(fruquintinib), TAK-721 등 최대 3개의 신제품 승인을 포함하여 여러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EXKIVITY®와 ALOFISEL®의 개발에 입은 타격으로 회계연도 2023년 2분기 실적이 영향을 받았다. 이는 제약 사업 연구 개발의 내재적 리스크를 강조하지만, 단기적으로 성장세로 돌아서기 위한 우리의 전략을 막지는 못하며 장기적인 사업 강점에 대한 우리의 자신감은 여전히 확고하다.”

다케다 최고재무책임자 코스타 사루코스(Costa Saroukos)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조정된 환율 및 세율 가정을 반영하여 연간 매출 및 핵심 EPS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는 동시에 2분기에 장부상 대규모 비핵심 항목을 반영하기 위해 보고영업이익 및 EPS 전망치를 수정할 것이다. 해당 항목은 비즈니스의 기본 모멘텀을 반영하지는 않으며, 우리는 CER 기준의 핵심 경영 지침에 계속 맞춰나가고 있다.”

“성장 및 출시 제품(Growth and Launch Products)이 강력한 성과를 계속 나타내는 가운데, 회계연도 상반기에 CER 기준 +13% 성장을 달성하여 전체 매출의 42%를 차지했다. 상반기 핵심 매출 및 이익 실적은 이번 회계연도에 직면한 주로 복제약 경쟁이라는 일시적 역풍을 계속 반영했지만, 성장 및 출시 제품으로 단기간 내에 매출 및 이익 성장세로 돌아설 것으로 사료된다.”

재무 하이라이트: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QgfUFK)

회계연도 2023년 전망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QgfUFK)

다케다의 상반기 이익 실적에 관한 추가 정보
다케다의 FY2023 실적 및 기타 재무 정보(FY2023 예측 및 경영 지침의 주요 가정 포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https://www.takeda.com/investors/financial-results/quarterly-results/

다케다의 5대 핵심 사업 분야 전반의 상업적 진척과 파이프라인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takeda.info/qr2023_q2_qfr_en 을 방문하면 된다.

다케다 소개
다케다는 사람들을 위한 더 나은 건강과 세상을 위한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다. 우리는 위장 및 염증, 희귀 질환, 혈장 유래 요법, 종양학, 신경과학 및 백신을 포함한 핵심 치료 및 비즈니스 영역에서 삶을 변혁하는 치료법을 발견하고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파트너와 함께 역동적이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통해 환자 경험을 개선하고 치료 옵션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선도적인 가치 기반 R&D 중심의 생물의약 분야의 회사로서 환자, 사람들, 지구에 대한 헌신이라는 신념을 따르고 있다. 약 80개 국가 및 지역에 있는 직원들은 회사의 목적을 추구하며 두 세기 동안 우리를 정의해 온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www.takeda.com

중요 고지
이 고지의 목적상 ‘보도자료’란 이 문서, 이 보도자료에 관해 다케다 약품공업(다케타)이 논의하거나 배포한 일체의 구두 진술, 질문과 답변 세션 및 서면 또는 구두 자료를 의미한다. 이 보도자료(구두 브리핑 및 그와 관련된 질문과 답변 포함)는 일체의 증권에 대한 구매, 다른 방식의 획득, 구독, 교환, 판매 또는 다른 방식의 처분에 대한 제안, 초대 또는 제안의 권유, 또는 임의 관할권 내에서의 투표 또는 승인에 대한 권유를 의도, 구성, 진술하거나 또는 그 부분을 형성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를 수단으로 하여 대중에게 제공되는 주식이나 기타 유가증권은 없다. 1933년 미국 증권법(개정)에 의한 등록 또는 그로 인한 면제의 경우를 제외하고 미국에서 어떠한 유가증권의 제공도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 이 보도자료는 (수신인에게 제공될 수 있는 일체의 추가 자료와 함께) 수신자에 의해 오직 정보 목적으로만 사용된다는 조건부로 제공된다(투자, 인수, 처분 또는 기타 거래의 평가에 사용하기 위한 목적이 아님). 이러한 제한을 준수하지 못하면 해당 증권법의 위반을 구성할 수 있다.

다케다가 직간접으로 투자를 소유한 회사들은 별도의 법인이다. 이 보도자료에서 ‘다케다’는 편의상 다케다와 그 자회사 일반을 참조하는 데 사용될 때도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당사’, ‘당사를’ 및 ‘당사의’ 등의 단어도 일반적인 자회사 또는 거기서 일하는 이들을 지칭하는 데 사용된다. 이러한 표현은 특정한 회사 또는 회사들을 식별하는 것이 유용하지 않을 경우에도 사용된다.

이 문서에 나오는 제품 이름은 다케다 또는 해당 소유자가 소유한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 및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배포된 모든 자료에는 미래예측진술, 다케다의 미래 비즈니스, 미래의 입장 및 운영의 결과(다케다의 추산, 예측, 타깃, 플랜 포함)에 관한 브리핑 또는 의견이 포함될 수 있다. 제한 없이 미래예측진술에는 ‘타깃’, ‘계획’, ‘사료된다’, ‘희망한다’, ‘계속된다’, ‘기대된다’, ‘목표로 한다’, ‘의도한다’, ‘보장한다’, ‘할 예정이다’, ‘할 수도 있다’, ‘해야 한다’, ‘했을 것이다’, ‘할 수 있었을 것이다’, ‘예측한다’, ‘추산한다’, ‘예상한다’ 또는 유하나 표현이나 그에 대한 부정 표현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다음을 포함하여 미래예측진술에 표현되거나 함축된 것과 중대하게 다른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많은 중요한 요인에 관한 가정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요인에는 일본 및 미국의 일반 경제 상황을 포함한 다케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둘러싼 경제 상황, 경쟁적인 압력과 개발, 글로벌 의료 개혁을 포함한 해당 법 및 규정의 변경, 임상적 성공 및 규제 기관의 결정 및 그 타이밍을 포함한 신제품 개발에 내재된 문제, 이자율 및 환율의 변동, 마케팅된 제품 또는 제품 후보의 안전 또는 효능에 관한 클레임 또는 우려 사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과 같은 보건 위기가 다케다가 사업을 운영하는 국가의 해외 정부를 포함한 다케다 및 그 고객과 공급업체 또는 그 비즈니스의 다른 측면에 미치는 영향, 인수된 회사에 대한 합병 후 통합 노력의 타이밍과 영향, 다케다 운영에 핵심이 아닌 자산을 매각할 수 있는 능력 및 해당 매각의 타이밍, 사내 에너지 절약 조치 및 향후 재생 에너지 또는 저탄소 에너지 기술에서의 향후 발전을 통해 다케다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정도, 그리고 다케다의 양식 20-F의 최신 연례 보고서 및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다케다의 다른 보고서(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investors/sec-filings-and-security-reports/ 또는 www.sec.gov 에서 이용 가능)에서 식별된 기타 요인 등이 포함된다. 다케다는 법률 또는 주식거래 규정에서 요구되지 않는 한 이 기사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 또는 다케다가 했을 수 있는 기타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과거의 실적은 미래 결과에 대한 지표가 아니며, 이 기사에서 다케다의 결과 또는 진술은 다케다의 미래 결과에 대한 지표가 아니며 추산, 예측, 보장 또는 예상이 아니다.

재무 정보 및 특정 비 IFRS 재무 측정치
다케다의 재무제표는 국제재무보고기준(IFRS)에 따라 작성된다.

이 보도자료 및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배포된 자료에는 IFRS에 따라 제시되지 않은 특정 재정 측정치(예: 핵심 수익, 핵심 영업 이익, 핵심 순이익, 핵심 EPS, 고정 환율(CER) 변화, 순부채, EBITDA, 조정 EBITDA 및 잉여 현금 흐름 등)이 포함된다. 다케다의 경영진은 이 프레젠테이션에 포함된 IFRS 및 비 IFRS 측정치를 모두 사용하여 결과를 평가하고 운영 및 투자 결정을 내린다. 이러한 비 IFRS 측정치에서는 IFRS에 따라 제시된 가장 근접한 비교 가능한 측정치에 포함되거나 그와는 다르게 계산된 특정 수입, 비용 및 현금 흐름 항목은 제외된다. 경영진이 이러한 비 IFRS 측정치를 포함시킨 의도는 환율 변동의 영향을 통제하는 경우를 포함하여 다케다의 성과 및 핵심 결과를 추가로 분석할 수 있는 추가 정보를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다케다의 비 IFRS 측정치는 IFRS에 따라 작성되지 않으며 그러한 비 IFRS 측정치는 IFRS에 따라 작성된 측정치(‘보고된’ 측정치라고도 함)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완하는 것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투자자는 다케다의 회계연도 2023년 Q2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마지막의 재무 부록에 나온 가장 직접 비교 가능한 IFRS 측정치에 대한 비 IFRS 재무 측정치의 정의 및 조정을 검토해볼 것을 권장한다(https://takeda.com/investors/financial-results/quarterly-results 에서 확인 가능).

의료 정보
이 보도자료에는 모든 국가에서 제공되지는 않을 수도 있는 제품 또는 다른 상표로, 다른 적응증에 대해, 다른 복용량으로 또는 다른 강도로 제공될 수도 있는 제품에 관한 정보가 포함된다. 여기 포함된 어떠한 정보도 개발 중인 약품을 포함해 처방약에 대한 권유, 홍보 또는 광고로 간주되어서는 안된다.

성장 및 출시 제품의 정의는 다케다 회계연도 2023년 2분기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19를 참조하면 된다.(https://takeda.com/investors/financial-results/quarterly-results 에서 확인 가능).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다케다.pdf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다케다(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투자자 관계
크리스토퍼 오라일리(Christopher O’Reilly)
+81 (0) 3-3278-2543
Christopher.oreilly@takeda.com

미디어 홍보
브렌든 제닝스(Brendan Jennings)
+81 (0) 3-3278-2111
Brendan.jennings@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