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해운엘엔지, LNG벙커링선 친환경 선박 인증

‘FUELNG VENOSA’호, 친환경 선박으로 국제해사기구의 환경 규제 기준 충족

싱가포르 해양항만청 친환경 선박 인증 및 수상… 세금 할인 등 기국 혜택

뉴스 제공
대한해운 코스피 005880
2023-11-01 09:27
서울--(뉴스와이어)--SM그룹(회장 우오현) 해운부문 계열사 대한해운엘엔지의 LNG 벙커링 선박 ‘FUELNG VENOSA’호가 싱가포르 해양항만청(MPA)의 GSP(Green Ship Programme)으로 부터 친환경 선박 인증을 받았다.

GSP(Green Ship Programme)는 싱가포르 해양항만청(MPA)이 친환경 해상운송의 장려를 위해 2011년에 공표한 MSGI(Maritime Singapore Green Initiative)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국제해사기구(IMO)에서 정한 환경 규제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선박 운용사에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번 GSP 수상에는 글로벌 선사인 CMA CGM 그룹을 포함해 총 10개의 글로벌 해운사들이 선정된 가운데, 국내 해운사 중 유일하게 대한해운엘엔지가 수상하면서 친환경 LNG선사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다.

‘FUELNG VENOSA’호가 GSP에 선정됨에 따라 대한해운엘엔지는 싱가포르 기국 등록비(IRF, Initial Registration Fees)를 최대 75% 감면받게 됐고, 연간 톤수세(ATT, Annual Tonnage Tax)를 최대 50% 환불받게 되는 등 친환경 경영 성과를 이루게 됐다.

대한해운엘엔지는 4월 글로벌 에너지 기업인 Shell의 LNG벙커링 사업에 ‘FUELNG VENOSA’호를 투입해 싱가포르 항만에서 STS(Ship To Ship) 방식으로 LNG를 활발하게 공급하고 있다.

또한 대한해운엘엔지는 환경규제 강화와 LNG 가격 안정화에 따른 글로벌 LNG 벙커링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풍부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LNG 벙커링 분야에서 선도 기업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방침이다.

대한해운엘엔지 김만태 대표이사는 “이번 GSP 수상은 대한해운엘엔지가 친환경 LNG 벙커링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은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대한해운엘엔지는 친환경 LNG 벙커링 경쟁력을 제고해 대한민국의 LNG 벙커링 산업 발전에 교두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lines.co.kr

연락처

대한해운
기획팀
이선근 선임
02-3701-020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대한해운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