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포스코퓨처엠 ‘친환경 이차전지 소재 경쟁력 강화’ 협약 체결

3년간 5000억원 이내의 금융지원… 상호 ESG경영 기반 조성 노력할 것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23-11-02 15:25
대구--(뉴스와이어)--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2일(목) 수성동 본점에서 포스코퓨처엠(대표이사 김준형)과 친환경 이차전지 소재 경쟁력 강화와 ESG경영 기반 조성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포스코퓨처엠의 양·음극재 사업의 시설 투자, 원재료 구입 등 친환경 이차전지 소재 경쟁력 강화를 위해 DGB대구은행이 3년간 5000억원 이내의 금융지원에 협력할 예정이며, 추후 양사는 상호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조와 ESG경영기반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에 합의했다.

포스코퓨처엠은 국내 유일 이차전지소재 양·음극재를 동시에 생산하는 기업으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에 발맞추어 글로벌 톱티어 소재 생산능력을 갖추기 위해 국내외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투자자금을 확보함으로써 친환경 미래소재 선도기업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DGB대구은행과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신성장 동력이 될 친환경 이차전지 소재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아낌없는 금융지원을 통해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 ESG경영 기반 조성과 다양한 분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뜻을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DGB대구은행
홍보부
박종희 차장
053-740-20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