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2024년 세계도시문화총회 개최

뉴스 제공
Dubai Culture
2023-11-06 17:15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두바이가 2024년 세계도시문화총회(WCCS) 개최 및 조직 입찰에서 승리하는 또 하나의 놀라운 글로벌 이정표를 달성했다. 2024년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 총회가 MENA 지역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발표는 지난 10월 25일~27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올해 총회에 참석한 두바이 문화예술청(Dubai Culture and Arts Authority, 이하 Dubai Culture) 대표단의 방문 중 이루어졌다.

세계도시문화총회는 문화 및 창조 분야 투자 잠재력을 활용하는 창조 도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들 도시는 앞으로 수십 년 동안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개발하기 위한 문화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총회는 도시 번영에 있어 문화가 차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탐구하고 환경을 고려한 개발 기반의 구축을 지원한다.

2012년 당시 런던 시장의 주도하에 설립된 세계도시문화포럼(World Cities Culture Forum)은 지속 가능한 도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정보 교환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 2020년에는 Dubai Culture가 이 영향력 있는 네트워크에 합류하여 두바이와 아부다비가 포럼에서 유일한 아랍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문화 정책을 형성하는 중추적인 국제 네트워크로 인식되는 이 네트워크는 도심의 문화적 차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 40개 이상의 글로벌 회원 도시를 보유한 이 네트워크는 문화가 사회 및 경제 발전의 중요한 촉매제임을 인식한다.

이번 총회의 토론에서는 인재와 역량을 장려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문화 및 창조 분야에 투자하는 도시에 대해 조명했다. 이를 통해 그들은 도시를 미래의 창조적 허브로 변화시키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

주최 권리를 확보하기 위한 여정은 Dubai Culture가 처음 주최를 신청한 2021년에 시작되었으며, 이는 주요 자산을 국제적 규모로 홍보하려는 Dubai Culture의 의지를 더욱 강조했다. 이번 성과는 글로벌 문화 중심지로서의 도시의 위상을 강조하며, 두바이를 글로벌 문화 중심지, 창의성을 위한 인큐베이터 및 인재를 위한 번성하는 허브로 변모시키려는 UAE 부통령 겸 총리이자 두바이 통치자인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의 비전과 완벽하게 일치한다.

보도 자료 전문은 https://www.wam.ae/en/details/139530321472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7469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dubaiculture.gov.ae/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Dubai Culture
앙투안 보고스(Antoine Boghos)
00971503310001
antoine@cbpr.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