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 소재 에코프로 5개 기업 ‘이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 및 ESG경영 기반 조성’ 금융지원 협약 체결

5000억원 이내 금융지원… 상호 ESG경영 기반 조성 노력할 것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23-11-10 16:13
대구--(뉴스와이어)--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10일(금) 수성동 본점에서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 소재한 에코프로머티리얼즈(대표이사 김병훈), 에코프로이엠, 에코프로이노베이션, 에코프로씨엔지, 에코프로에이피 등 5개 기업과 이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와 ESG경영 기반 조성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협약을 통해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 소재한 에코프로 5개 기업들의 시설 투자, 원재료 구입 등 이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를 위해 DGB대구은행은 5000억원 이내의 금융지원에 협력하고, 추후 양사들은 상호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조와 ESG경영 기반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는 포항 영일만 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차전지 원재료-전구체-양극재-리사이클링까지 완결된 이차전지 소재를 생산하는 생태계를 갖춘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는 K-배터리 산업의 중추적인 소재 공급기지 역할을 하는 곳이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김병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에 발맞추어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 소재한 기업들이 이차전지 소재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시설투자와 원재료 구입에 대한 안정적인 투자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됐고, 이차전지 핵심소재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DGB대구은행과 동반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지역기반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 소재한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K-배터리 소재 기업으로서 최고의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금융지원을 통해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ESG경영 기반 조성과 다양한 분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뜻을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DGB대구은행
홍보부
박종희 차장
053-740-205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DGB대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