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여가친화경영 기업 인증 및 장관상 수상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23-11-16 15:48
대구--(뉴스와이어)--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2023 여가친화경영 기업 및 기관 인증식’에서 근로자의 일과 여가의 균형을 보장한 ‘여가친화기업’으로 인증받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여가친화인증’ 사업은 근로자의 여가시간을 보장하고, 여가혜택 및 활동을 적극 제공해 근로자가 일과 여가를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하는 모범적인 기업·기관에게 부여되며 향후 3년간 유효하다.

15일(수) 한성백제박물관에서 개최된 인증식에서 DGB대구은행은 이날 대기업 인증사 중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인증기업 중에서도 선도적인 여가친화경영을 하고 종합적인 여가친화인증 점수가 높은 기업, 임직원 간 원활한 의사소통 등의 측면에서 기업문화 점수가 높은 기업 등 10개 사를 대상으로는 장관상 등을 포상한다.

DGB대구은행은 사내 피트니스센터, 구내식당, 도서관, 카페, 건강증진실 등의 여가지원시설뿐만 아니라 휴양소 및 캠핑장 지원, 취미생활 원데이 클래스 지원 등 직원들의 여가지원을 위한 제도 역시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우수기업 사례발표 내용 중 직원들의 ‘저녁이 있는 삶’을 보장하기 위한 ‘워라벨 제도’와 임직원 공모를 통해 제작된 ‘퇴근 방송’은 현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2012년 여가친화인증제도 도입 이후 현재까지 인증을 획득한 여가친화기업·기관은 총 495개 사다. 인증사에게는 한국관광공사, 고용노동부 등 다양한 기관에서 지원하는 정부 인증제도의 우대 및 가산점이 부여된다.

황병우 은행장은 “일과 삶의 균형을 기반으로 일하고 싶은 직장, 행복한 직원을 만드는 것이 곧 금융소비자의 만족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하면서, 향후 100년 은행으로 지속하기 위한 필수 요건으로 늘 ‘직원행복’을 염두에 두고 ‘여가친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DGB대구은행
홍보부
박종희 차장
053-740-205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DGB대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