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 김장철 맞이 어린이 맞춤형 김치 클래스 개최

‘김치’ 주제로 ‘신통방통 세시음식 만나기’ 프로그램 진행

김치의 역사와 종류, 김장 문화까지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

서울--(뉴스와이어)--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이 11월 19일(일)과 26일(일)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김치를 주제로 한 ‘신통방통 세시음식 만나기’ 어린이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통방통 세시음식 만나기는 24절기를 주제로 제철음식 또는 절기음식을 배워보는 어린이 참여형 월간 행사다. 5월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매월 다채로운 주제로 월 2회씩 어린이들을 만나고 있다.

11월 프로그램에서는 김장철을 맞아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김치의 역사와 종류, 겨울철 양식을 준비하기 위한 김장 이야기, 김치에 담긴 과학’ 등 다양한 김치 이야기를 소개한다. 또한 김치를 직접 담가 보며 김장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초등학생 1~3학년 어린이(보호자 1인 동반)이며, 참여 신청은 예약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임경숙 한식진흥원 이사장은 “신통방통 세시음식 만나기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우리 한식을 바르게 지키고 이어 나갈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라며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전통 세시 풍속과 김장 문화를 재밌게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hansik.or.kr/main/main.do

연락처

한식진흥원 홍보대행
KPR
주희선 대리
02-3406-22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