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온게임즈, 영웅전설6의 알파 최종판 신규화면 공개

뉴스 제공
아루온게임즈
2005-11-15 16:38
서울--(뉴스와이어)--아루온게임즈(대표 신유미)는 11월15일, 영웅전설6 ”천공의 궤적” 온라인 버전의 알파버전 최종판 화면을 공개했다.

기존에 공개된 것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폰트. 기존 공개된 화면에서는 윈도우의 자체 기본 폰트로 출력이되어 가시성에 문제가 있었는데, 지금은 GPL로 배포중인 “은글꼴”을 채택하여 가시성이 높으면서도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루온게임즈는 “은글꼴” 개발진으로부터 사전 허락을 받았으며, GPL의 규약대로, 게임이 실행된 이후에는 게임 폴더에 재배포 가능한 형태의 “은글꼴” 폴더가 생성되게 된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한겨레 신문사에서 무상으로 배포한 글꼴인 “한결체”의 사용에 대해서도 한겨레 신문사로부터 가허가를 득하여, 최종 채택여부를 검토 중에 있다고 밝히고 있다. 채택이 결정되면, 게임 중에 표시될 글꼴을 사용자가 임의로 선택할 수 있게 된다고.

또한, 초기 타이틀 화면의 로고도 새롭게 디자인되어 공개되었다. 기존의 로고가 원작의 이미지에 지나치게 종속되고 완성도도 떨어진다는 팔콤 팬들의 지적이 있었고, 그에 여러가지의 변경 안을 제시하여 가장 많은 평가를 받은 로고를 채택하였다는 후문이다. 그러나 정자체로 바뀐 데 따른 불만을 제기하는 팬들도 있어, 베타서비스 때 공개 설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브레이서 수첩 부분도 원작과 동등한 수준의 품질로 다시 제작하였다.

김정아 마케팅 팀장은 “하나의 디자인에 10가지 이상의 시안을 만들 정도로 작업 중인 스텝들의 완성도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 소설책 다섯 권 정도의 분량이 될 90편에 이르는 크고 작은 퀘스트와 본문의 대사량 등이 아무래도 눈에 보이는 디자인적인 요소들을 무시할 수 없게 만든다. 국내에서 만들어진 역대 어느 한글화 게임보다도 많은 비용과 기간, 인력이 투입된 만큼, 모든 부분에서 기대치를 훨씬 상회하는 완성도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uon.com

연락처

주식회사 아루온게임즈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714-16, 원동빌딩 503호
Tel : 02-533-5813
Fax : 02-533-5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