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우체국 창구망 공동이용 제휴 기관 확대 업무협약

시중은행 공동이용 제휴 서비스 안정적 운영에 따른 지방은행 제휴 확대

우정사업본부 - 금융결제원 - DGB대구은행·BNK경남은행 제휴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23-11-30 15:02
대구--(뉴스와이어)--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30일(목)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우체국 창구망 공동이용 제휴 기관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업무 협약은 2022년 11월, 은행점포 폐쇄에 따른 디지털 취약층의 불편해소를 위해 4대 시중은행이 공동 업무 협약한 것을 시작으로 안정적인 금융서비스가 제공됨에 따라 지방은행으로 확대됐다.

협약식에는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 금융결제원(원장 박종석)과 함께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 BNK경남은행(은행장 예경탁)이 참여했으며, 이번 대구·경남은행과 8개[1]의 금융기관이 우체국을 통해 은행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내년 하반기부터 전국 2500여개의 우체국 창구에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용 가능한 금융서비스는 입금, 지급, 통장정리, 조회 등으로 별도의 수수료 없이 이용가능하며, 우체국ATM을 통한 금융서비스[2]도 함께 제공된다.

DGB대구은행은 현재 전국구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세븐일레븐 및 CU 편의점의 ATM을 제휴 중이며 금번 우체국 창구망 제휴로 금융접근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국의 대구은행 고객에게 좀 더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시중은행 전환 대비를 위한 전국 채널망 확충으로 고객이 은행 업무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1] 국민, 기업, 산업, 신한, 씨티, 우리, 전북, 하나은행
[2] ATM 제휴 업무: 입금, 지급, 이체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DGB대구은행
홍보부
박종희 차장
053-740-205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DGB대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