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시대의 전문가 양성… 한국준법진흥원, ISO 인증심사원 교육 확대

ISO 37001과 ISO 37301 통합 교육, 업계에서 주목받는 새로운 전문성

뉴스 제공
한국준법진흥원
2023-12-01 09:0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한국준법진흥원(Korea Compliance Initiative,KCI)이 ISO(국제표준화기구) 인증심사원 교육 과정을 강화하고 확대해 다양한 기업과 이해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글로벌 경영 환경에서 ESG가 기업의 핵심 가치로 자리 잡고 있는 상황에서 ISO의 다양한 인증 제도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필수적인 도구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전문가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한국준법진흥원은 ISO 인증심사원 교육을 통해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고자 교육 과정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한국준법진흥원 교육과정은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총 6개의 ISO 경영시스템 교육이 진행 중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특히 주목받는 ISO 37001과 ISO 37301을 통합한 과정으로 업계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교육은 12월 18일부터 22일까지 여의도 강의장에서 5일간 진행되며, 온라인 수강도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이 과정을 통해 최신 규정 및 표준을 학습하고, 기업의 규범준수 및 경영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ISO 인증심사원 교육은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업계 전문성과 역량 향상에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준법진흥원은 이번 교육이 향후 규제 요구에 대비해 기업들의 준법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관심 있는 경우 한국준법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한국준법진흥원 소개

한국준법진흥원은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서비스 제공으로 사회적 신뢰를 받는 인증기관이 되고자 ESGRC(Governance·Risk and Compliance)를 슬로건으로 고객에게 전문가적 윤리 건강검진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사람중심, 사회적 책임 실현, 정직과 신뢰를 비전 삼아 투명하고 깨끗한 경영을 통해 고객과 주주, 모든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준법 전문기관이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www.grc.or.kr/main/main.php

연락처

한국준법진흥원 홍보대행
뉴저널리스트 투데이
박병기 편집장
031-242-74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