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중소 협력사 해외 판로개척 지원 재개… 상담실적 300만불 넘어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23-12-03 09:53
서울--(뉴스와이어)--GS샵이 12월 5일 무역의 날 60주년을 앞두고 국내 중소 협력사 해외 진출을 돕는 지원 사업을 재개했다.

GS샵은 11월 27일 월요일부터 12월 1일 금요일까지 3박 5일간 태국 방콕에서 제11회 ‘해외시장 개척단’ 행사를 실시해 310만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뒀다.

해외시장 개척단은 GS샵이 2015년부터 국내 중소 협력사가 아시아 시장에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운영해 온 동반 성장 프로그램이다. 15년 말레이시아·태국을 시작으로 16년 말레이시아·태국, 17년 인도네시아·태국, 18년 베트남·인도네시아, 19년 태국·베트남 등지에서 총 10차례 진행했으나 20년부터 22년까지 팬데믹으로 잠시 중단했다가 올해 태국에서 재개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Saha Pathanapibul PLC’, ‘HCVM SDN BHD’, GS샵 해외 JV ‘트루GS’ 등 태국 및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종합 유통사 바이어들이 GS샵 협력사 10여 곳과 63회에 거쳐 1:1 상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약 310만달러 규모의 상품 수출 상담이 이뤄졌으며, 주방용품 전문 기업 드림셰프는 10만불 규모의 가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그 밖에 △비즈타릿 △에스비 코스메틱스 △바로즐(완도다) △농업회사법인 담우 등 참가기업 대부분이 샘플 거래를 성사시켰다.

4년 만에 재개한 만큼 해외 시장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KOTRA, 난다(NANDA) 무역주식회사 등 무역 전문가들이 행사 참여 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 진출 전략, 태국 유통시장 현황을 주제로 상세한 교육을 제공했다. 또한 △트루GS △시암 파라곤 △엠포리움 등 태국 현지 유통 업체를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허남준 GS샵 방송사업지원팀장은 “해외 시장 개척 지원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는다. 실제로 8회 행사에 참가했던 생활용품 전문 기업인 ‘에스비앤티’가 말레이시아 홈쇼핑에 진출했을 때 GS샵이 수수료 및 시연팀을 지원한 바 있다”면서 “K-팝, K-드라마 등 K-컬처 위상이 높아지면서 K-상품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만큼,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판로를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태영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GS리테일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