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한국신용데이터 ‘소상공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 강화’ 업무 협약

iM뱅크-캐시노트 협업 서비스 추진… 소상공인 맞춤형 상품 공동개발 추진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23-12-06 15:31
대구--(뉴스와이어)--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한국신용데이터(KCD)(대표 김동호) 공동체와 소상공인 디지털 금융 활성화 및 양 접근 편의성 강화를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5일(화) 한국신용데이터에서 본사에서 진행된 본 협약으로 양사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금융 생태계 발전을 도모하고, 데이터 기반 소상공인 맞춤형 상품을 공동 개발하는 등 신사업 공동 협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신용데이터(KCD) 공동체’는 총 6개 법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상공인에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 생태계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SOS(SOho Success)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등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iM뱅크’ 모바일앱과 한국신용데이터(KCD)가 운영하는 ‘캐시노트’ 내 상품 중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BaaS 서비스 연계를 진행하는 등 협약 내용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해 다양한 방면으로 소상공인 지원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진영수 iM뱅크 대표는 “소상공인 생태계 선두 플랫폼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 소상공인들에게 DGB대구은행이 가진 소상공인 중심의 특장점과 지원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대상 디지털 금융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DGB대구은행
홍보부
박종희 차장
053-740-205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DGB대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