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청년창업가 간담회 개최

스타트업 혁신 기술 및 아이디어 접목 디지털 금융서비스 개발 가능성 모색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23-12-07 16:24
대구--(뉴스와이어)--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7일(목) 대구스케일업허브(DASH; Daegu Scale-up Hub)에서 대구의 신성장 산업인 ABB 기술 기반 스타트업 등 7개 스타트업 대표자와 함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청년창업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DGB대구은행이 최근 진행하고 있는 ‘소·중·청 따뜻한금융 프로젝트[1]’의 일환으로 실시 됐는데, 본 프로젝트는 다양한 계층의 금융소비자들을 직접 만나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따뜻한금융 실천 방안을 찾기 위한 현장소통에 나서는 활동이다.

황병우 은행장이 직접 참여한 금일 간담회에는 대구의 신성장 산업인 ABB 기술 기반 스타트업 등 7개 스타트업 대표자와 최상수 여신본부장 및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한인국 센터장, 최문종 스케일업허브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DGB대구은행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스타트업 육성 인프라 조성과 성장지원을 위해 ‘유니콘랩(U-Lab) 대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을 통해 DGB대구은행은 대구은행 제2본점 5층 공간(면적 약 905㎡)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제공하게 되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 공간에 ‘유니콘랩(U-Lab) 대구’를 조성하고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투자연계를 비롯한 다양한 맞춤형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스타트업에 필요한 금융지원 방안 및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 금융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이 논의됐으며, ‘스타트업-창업보육기관-금융기관’이 함께 스타트업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기술을 성공적으로 사업화하기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지난 대구 서문시장상인회 간담회(11월 5일), 포항 죽도시장상인회 간담회(11월 20일)에 이어 현장 밀착 소통을 위한 간담회에 참여한 황병우 은행장은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검토·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반영한 오픈이노베이션으로 새로운 디지털 금융서비스 개발 가능성을 적극 지원해 상생금융을 위한 책임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1] 소·중·청 따뜻한금융 프로젝트: DGB대구은행의 상생금융 지원대상인 소상공인, 중저신용자/중소기업, 청년의 첫 글자로,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를 이롭게 하기 위한 DGB대구은행의 새로운 프로젝트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DGB대구은행
홍보부
박종희 차장
053-740-205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DGB대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