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 제1회 공공브랜드 대상서 공공기관·글로벌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
매거진·SNS·언론홍보 등 아우르는 한식 콘텐츠 종합홍보로 대상 수상
커뮤니케이션 채널별 가시적인 성과로 공공 가치 제고에 기여
올해 처음 개최된 공공브랜드 대상은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브랜드·슬로건·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전략과 방법으로 공공의 가치를 제고하는데 기여한 공공브랜드를 선정한다.
한식진흥원은 △온·오프라인 매거진 △SNS 활용 온라인 홍보 △언론홍보 △기관 브랜딩 분야를 아우르는 한식 콘텐츠 종합홍보를 기반으로 기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식진흥원이 발간하는 한식 매거진 ‘한식 읽기 좋은 날’은 매월 테마 식재료를 주제로 한식문화, 한식 트렌드 등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이며 국내외 한식 확산을 위한 콘텐츠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기관 캐릭터인 ‘밥돌(Bapdol)’을 온·오프라인 콘텐츠, 굿즈 제작 등 사업 전반에 다양하게 활용함으로써 기관에 대한 호감도를 높였다. 9월에는 안국역에 있는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밥돌이 굿즈 배포 팝업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SNS 채널을 통해서는 매월 밥돌 배경 화면을 무료 배포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한식진흥원 임경숙 이사장은 “한식진흥원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관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 데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외 한식 확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웹사이트: https://www.hansik.or.kr/main/main.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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