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B, 노던 라이츠 JV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탄소 포집 및 저장 밸류체인 디지털화

뉴스 제공
SLB 뉴욕증권거래소 SLB
2023-12-12 15:1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SLB(뉴욕증권거래소: SLB)와 노던 라이츠 조인트 벤처(Northern Lights Joint Venturem, NL)는 노던 라이츠 운영을 위한 통합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로우 최적화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노던 라이츠는 국가 간 탄소 포집 및 저장(carbon capture and storage, CCS)을 위한 최초의 CO2 운송 및 저장 공급업체 중 하나이다. 이번 협력은 새롭게 부상하는 CCS 산업을 위한 확장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디지털 솔루션 개발에 기여할 것이다.

노던 라이츠의 이사 보르 야콥슨(Børre Jacobsen)은 “디지털 워크플로는 포집 지점부터 영구 저장소에 이르기까지 엔드투엔드 가치 사슬을 통해 CO2를 성공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핵심 요소”라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 기업인 SLB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디지털 CCS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협업의 초기 단계에서 SLB는 2022년 노던 라이츠의 지하 워크플로를 간소화하기 위해 배포한 Delfi™ 디지털 플랫폼에서 디지털 CCS 워크플로와 수치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확장하게 된다.

SLB의 디지털 제품 및 솔루션 부문 수석부사장인 트뤼그베 랜든(Trygve Randen)은 “30년이 채 안 지나서 글로벌 탄소중립 목표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CCS는 100~200배로 확장해야 한다”며 “디지털 솔루션은 CCS에 필요한 속도와 규모를 구현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하며 마이크로소프트 및 노던 라이츠 JV와 긴밀히 협력하여 CCS 밸류체인의 복잡한 디지털화를 촉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는 Azure) 플랫폼을 배포하고 확장하여 노던 라이츠의 비즈니스와 SLB 디지털 CCS 워크플로를 지원하는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장한다. SLB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노던 라이츠의 디지털 인프라 역할을 할 애저 호환 오픈소스 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에너지 및 자원 산업(Microsoft Energy and Resources Industry) 최고기술책임자 스베레 브랜즈버그 달(Sverre Brandsberg Dahl)은 “마이크로소프트는 SLB 및 노던 라이츠와 긴밀히 협력하여 2024년과 그 이후에 대규모로 실질적인 CO2 감축을 추진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등대 프로젝트가 전 세계 기후 목표 달성에 필요한 CCS 산업과 디지털 인프라를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어 “탄소 포집 및 저장은 CO2 배출량을 줄이거나 제거할 수 있으므로 산업 배출 기업에 현실적인 탈탄소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CCUS 없이는 순 배출량 제로를 달성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노던 라이츠 조인트 벤처는 산업의 탈탄소화를 가속하기 위해 에퀴노르(Equinor), 토탈에너지스(TotalEnergies) 및 셸(Shell)이 설립한 회사이다. 운송 및 저장 시설의 개발은 예정대로 진행 중이며 2024년에 노던 라이츠는 산업 배출 기업으로부터 CO2를 받아 저장할 준비가 될 예정이다. 1단계 개발의 저장 용량에는 연간 150만 톤의 CO2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이미 야라(Yara) 및 외르스테드(Ørsted)와 상업용 운송 및 저장 계약을 체결했다. 노던 라이츠는 더 큰 성장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시장 발전에 따라 저장 용량을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LB 소개

SLB(뉴욕증권거래소: SLB)는 균형 잡힌 지구를 위한 에너지 혁신을 추진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전 세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거의 두 배나 많은 국적을 대표하는 직원을 보유한 회사로서 석유 및 가스 혁신, 대규모 디지털 제공, 산업 탈탄소화,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는 새로운 에너지 시스템 개발 및 확장을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slb.com

노던 라이츠 소개

노던 라이츠는 세계 최초로 국경 간 CO2 운송 및 저장 인프라를 개발하고 있다. 2024년에 CO2를 받을 준비를 마칠 예정인 노던 라이츠는 유럽의 산업 배출업체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CO2 운송 및 저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노던 라이츠 JV DA는 에퀴노르, 토탈에너지스 및 셸이 소유한 합자회사(General Partnership with Shared Liability, DA)로 등록된 법인이다. www.norlights.com

미래 예측 진술에 관한 주의 사항

이 보도 자료에는 미국 연방 증권법이 의미하는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즉, 과거 사건이 아닌 미래에 대한 진술이다. 이러한 진술에는 흔히 ‘기대한다’, ‘할 수도 있다’, ‘할 수 있다’, ‘추정한다’, ‘의도한다’, ‘예상한다’, ‘할 것이다’, ‘잠재적이다’ 및 기타 유사한 단어가 포함된다. 미래 예측 진술은 SLB의 신기술 및 파트너십의 배포 또는 예상되는 이점에 관한 예측 또는 기대, 지속 가능성 및 환경 문제와 관련된 목표, 계획 및 예상에 대한 진술, 에너지 전환 및 지구 기후 변화에 대한 예측 또는 기대, 운영 절차 및 기술의 개선과 같이 다양하며 불확실한 사안을 다룬다. 이러한 진술은 순 마이너스 탄소 배출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음, SLB의 전략, 이니셔티브 또는 파트너십의 의도된 이점을 인식할 수 없음, 지구 기후의 영향을 다루는 이니셔티브를 포함하여 환경 문제를 다루는 입법 및 규제 활동 변화, 규제 승인 및 허가의 시기 또는 수령,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에 접수되었거나 제출된 SLB의 가장 최근 양식 10-K, 10-Q 및 8-K에 자세히 설명된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을 모두 포함하되 이러한 사항에만 국한되지 않는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위험이나 기타 위험 또는 불확실성 중 하나 이상이 구체화(또는 그러한 개발 변경의 결과로 초래)되거나 기본 가정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 예측 진술에 반영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은 이 보도 자료의 날짜를 기준으로 하며 SLB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결과로 인해 그러한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나 의무가 없다.

Slb.com/newsro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l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SLB
미디어
모이라 더프(Moira Duff)
대외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1 (713) 375-3407
media@slb.com

투자자
제임스 R. 맥도날드(James R. McDonald)
투자자 관계 및 산업 부문 수석부사장

조이 V. 도밍고(Joy V. Domingo)
투자자 관계 담당 이사
+1 (713) 375-3535
investor-relations@sl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