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만성 염증성 탈수초성 다발신경병증(CIDP) 환자의 하이큐비아 유지요법에 대해 긍정적 CHMP 의견 수신

승인될 경우, 하이큐비아(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를 사용한 면역 글로불린 주입 10%(인간))는 재택 또는 병원에서 월 1회 피하 주사로 투여할 수 있는 치료 옵션 제공

긍정적 의견은 1차 평가변수 충족을 통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재발률 감소를 입증한 3상 ADVANCE-CIDP 1 연구에 기반1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23-12-17 10:50
오사카, 일본 및 캠브리지, 메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도쿄증권거래소:4502/뉴욕증권거래소:TAK)는 오늘 유럽의약품청(EMA) 인체용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에서 만성 염증성 탈수초성 다발신경병증(CIDP) 환자에 대해 피하 면역글로불린 요법(IVIG)을 사용한 안정화 후 유지 요법으로의 하이큐비아(HYQVIA®)(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를 사용한 면역 글로불린 주입 10%(인간)를 승인할 것을 권장했다고 발표했다. 유럽위원회(EC)는 유럽연합 전역에 대한 CIDP용 하이큐비아의 잠재적 마케팅 승인을 결정할 때 CHMP의 긍정적인 의견을 고려할 것이다.

다케다 혈장 유래 치료제 사업부 연구개발 수석 부사장 겸 책임자인 크리스티나 알리크멧츠(Kristina Allikmets)는 “다케다는 신경면역 장애 환자에게 차별화된 면역글로불린 요법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광범위한 환자의 니즈를 수용하는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 긍정적인 CHMP 의견은 약물 승인 시 CIDP 환자와 간병인에게 재택 또는 병원에서 월 1회 피하 주사로 투여할 수 있는 맞춤화된 유지요법이 될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덧붙였다.

CIDP는 말초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후천성 면역 매개 상태로 원위부 및 근위부 사지의 점진적이고 대칭적인 약화와 사지의 감각 기능 장애를 특징으로 한다.2 이 희귀하고도 환자를 쇠약하게 하며 천천히 진행되거나 재발하는 질병에 대한 면역글로불린(IG) 요법의 역할은 잘 확립되어 있으며, 광범위한 면역조절 및 항염증 효과로 인해 유럽신경학 및 말초신경 학회(European Academy of Neurology and Peripheral Nerve Society)의 지침에서 이 복합적이고 이질적인 질병에 대한 표준 치료로 간주된다.3,4 그러나 이 질병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필요한 많은 치료 수와 빈도는 치료가 환자와 의료 제공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하이큐비아의 적응증에 대해 제안된 확장은 CIDP를 가진 성인 환자의 유지요법으로 하이큐비아를 조사한 중추적인 3상 ADVANCE-CIDP 1 임상시험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하이큐비아는 또한 미국에서 CIDP 환자의 유지 요법 용도로 규제 검토가 진행 중이다.

하이큐비아에 대한 정보

하이큐비아(HYQVIA®)(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를 사용한 면역 글로불린 주입 10%(인간))는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와 면역글로불린(Ig)을 함유한 액상의약품으로 일차 면역결핍(PI) 및 이차 면역결핍(SID)이 있고 중증 또는 재발성 감염, 비효과적인 항균 치료, 입증된 특정 항체 부전(PSAF) 또는 <4g/L의 혈청 IgG 수준을 앓고 있는 성인, 소아, 청소년의 대체요법으로 유럽의약품청(EMA)의 승인을 받았다. 이 약품은 또한 성인과 2세 이상의 어린이의 PI를 치료하도록 미국에서 승인되었다. 하이큐비아는 피하 지방 피하 조직에 주입된다. 하이큐비아는 인간 혈장에서 채취한 면역글로불린을 함유하고 있다. 면역글로불린은 신체의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항체이다. 하이큐비아의 히알루로니다아제 부분은 더 많은 Ig가 체내에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하이큐비아는 최대 한 달에 한 번(3~4주마다) 주입된다.

ADVANCE 임상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ADVANCE-CIDP 1은 만성 염증성 탈수초성 다발신경병증(CIDP)의 재발 방지를 위한 유지 요법으로 하이큐비아(HYQVIA®)(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를 사용한 면역 글로불린 주입 10%(인간))의 효능, 안전성 및 내약성을 평가하기 위한 3상, 다기관, 위약 대조, 이중 맹검 연구였다. 이 글로벌 연구에는 CIDP 진단이 확인되고 스크리닝 전 최소 3개월 동안 안정적인 정맥 면역글로불린(IVIG) 요법을 유지한 132명의 성인이 포함되었다.

임상시험의 1차 평가변수는 2회 연속 조정된 염증성 신경병증 원인 및 치료(INCAT) 장애 점수에서 피하(SC) 치료 전의 기준선 점수에 비해 1점 이상 증가한 것으로 정의된 기능 장애의 악화를 경험한 피험자의 비율이었다. 1차 유효성 분석은 5% 수준의 통계적 유의성에서 수행된 연속성 보정 χ2 테스트를 사용하여 재발률을 비교했으며, 누락된 데이터는 재발이 없는 것으로 간주되었다. 2차 평가변수 중 일부에는 재발 확률, 일상 생활 활동(ADL)에 대한 영향, 안전성 및 내약성으로 정의된 재발까지의 시간이 포함되었다. 환자들은 6개월 동안 또는 재발할 때까지 이전 IVIG 치료와 동일한 용량 및 주입 빈도(2주, 3주 또는 4주마다)로 하이큐비아 또는 위약을 무작위로 투여 받았다. 재발한 환자에게는 최대 6개월 동안 구조 요법으로 IVIG 치료가 제공되었다. 재발이 없는 환자는 ADVANCE-CIDP 1을 완료한 CIDP 참가자에서 하이큐비아의 장기 안전성, 내약성 및 면역원성을 평가하기 위한 공개 확장 임상시험인 ADVANCE-CIDP 3의 일환으로 하이큐비아 치료를 계속하도록 제안되었다.

ADVANCE-CIDP 1 임상시험에 대한 추가 정보는 ClinicalTrials.gov에서 연구 식별자 NCT02549170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하이큐비아(인간 정상 면역글로불린) 100mg/ml 피하 주입용 용액 처방 정보

처방 전 해당 제품특성요약(SmPC) 및 해당 국가의 현지 처방 정보를 항상 확인해야 한다.

제품 구성: 하이큐비아는 10% 인간 정상 면역글로불린(IG) 바이알 1개와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아제 바이알 1개로 구성된 이중 바이알 유닛이다(자세한 내용은 SmPC 참조).

적응증: 항체 생성 장애가 있는 원발성 면역결핍 증후군, 중증 또는 재발성 감염, 비효과적인 항균 치료 및 입증된 특정 항체 부전(PSAF), 혈청 IgG 수준 6g/l 중 하나를 앓고 있는 환자의 이차 면역결핍(SID)에 대한 성인, 어린이 및 청소년(0-18세)의 대체 요법이다. PSAF는 폐렴구균 다당류 및 폴리펩타이드 항원 백신에 대한 IgG 항체 역가가 최소 2배 증가하지 못하는 것이다.

용량 및 투여: 피하 전용. 대체 요법은 면역결핍 치료 경험이 있는 의사의 감독하에 시작하고 모니터링해야 한다. 제품은 사용하기 전에 실온에 도달해야 한다. 투여하기 전에 변색 및 미립자 물질에 대해 두 바이알을 모두 검사한다. 전자레인지를 포함한 가열 장치를 사용하면 안된다. 두 바이알의 성분을 흔들거나 혼합하면 안된다. 제안된 주입 부위는 중간에서 위쪽 복부 및 허벅지이다. 의약품의 두 가지 성분은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로 시작하여 IG 10%로 시작하여 동일한 바늘을 통해 순차적으로 투여해야 한다. 주입 속도는 SmPC를 참조하도록 한다.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아제 바이알의 전체 내용물은 IG 10% 바이알의 전체 내용물 투여 여부와 관계없이 투여되어야 한다. 주입 부위 누출을 방지하기 위해 의료 감독하에 더 긴 바늘을 사용할 수 있다. 가정 치료는 환자의 가정 치료 지도에 경험이 있는 의사가 시작하고 모니터링해야 한다.

약량학: 용량 및 용법은 반응에 따라 환자마다 개별화해야 할 수 있다. 체중을 기준으로 한 용량은 저체중 또는 과체중 환자에서 조정이 필요할 수 있다. IG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 6g/l의 최저 수준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용량은 약 0.4~0.8g/kg 체중/월이다. 항정 상태 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투여 간격은 2~4주로 다양하다. 최저 수치는 감염 발생률과 함께 측정 및 평가되어야 한다. 감염률을 줄이려면 복용량을 늘리고 더 높은 최저 수준(>6g/l)을 목표로 해야 할 수 있다. 치료를 시작할 때 첫 번째 주입의 치료 간격을 1주 용량에서 최대 3주 또는 4주 용량으로 점차 연장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전에 정맥주사(IV)로 투여되는 IG 치료를 받은 환자: IV IG에서 직접 전환하거나 대조할 수 있는 이전 IV 용량의 IG를 받은 환자의 경우, 의약품은 이전 IV IG 치료와 동일한 용량과 동일한 빈도로 투여되어야 한다. 이전에 피하주사로 투여되는 IG 치료를 받은 환자: 현재 IG를 피하주사로 투여 중인 환자의 경우 하이큐비아의 초기 용량은 피하 치료와 동일하지만 3주 또는 4주 간격으로 조정할 수 있다. 피하주사로 투여된 IG 치료에서 직접 전환하는 환자의 경우, 하이큐비아의 첫 번째 주입은 이전 IG로 마지막 치료 후 1주일에 제공되어야 한다. 2차 면역결핍: 권장 용량은 3~4주마다 0.2~0.4g/kg이다. 최저 수치는 감염 발생률과 함께 측정 및 평가되어야 한다. 감염에 대한 최적의 보호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용량을 조정해야 하며 감염이 지속되는 환자의 경우 증량이 필요할 수 있다. 환자가 감염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하는 경우 용량 감소를 고려할 수 있다. 어린이 및 청소년(0~18세): 성인 복용량 지침을 따른다.

금기 사항: 특히 IgA에 대한 항체가 있는 환자에서 모든 성분 또는 인간 IG에 대한 과민성 및 히알루로니다아제 또는 인간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아제에 대한 전신 과민증. 하이큐비아는 IV 또는 근육 주사로 투여해서는 안 된다.

경고 및 주의 사항: 하이큐비아를 실수로 혈관에 투여하면 환자가 쇼크를 일으킬 수 있다. SmPC에 제시된 권장 주입 속도를 준수해야 한다. 천천히 주입하고 주입 기간 동안 특히 치료를 시작하는 환자를 면밀히 모니터링한다. 환자는 투여 후 최대 1시간 동안 모니터링이 필요할 수 있다. 주입 속도를 늦추거나 주입을 중단하여 주입 관련 이벤트를 관리한다. 치료는 부작용의 성격과 중증도에 따라 달라진다. 환자에게 주입 부위 또는 다른 위치에서 발생하는 만성 염증 및 결절을 보고하도록 상기시켜야 한다. 가정 치료의 경우 환자는 이상 반응이 발생할 경우 다른 책임자의 지원을 받아야 한다. 환자 메모에 하이큐비아 및 배치 번호로 치료를 기록한다.

과민증: 대체 치료가 불가능하고 면밀한 의학적 감독 하에 하이큐비아로만 치료해야 하는 항-IgA 항체가 있는 환자에서 과민 반응이 발생할 수 있다. 과민증, 쇼크 또는 아나필락시스 유사 반응이 있는 경우 즉시 주입을 중단하고 환자를 쇼크에 대해 치료한다. 드물게 인간 정상 IG는 아나필락시스 반응으로 혈압 강하를 유발할 수 있다. 고위험 환자의 경우 하이큐비아는 생명을 위협하는 반응에 대한 지지 요법이 가능한 경우에만 투여해야 한다. 환자에게 아나필락시스/과민증의 초기 징후에 대해 알려야 한다. 사전 투약은 예방 조치로 사용될 수 있다.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아제에 대한 과민증: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투여 후 알레르기 또는 아나필락시스 유사 반응이 의심되는 경우 주입을 즉시 중단하고 필요한 경우 표준 치료를 시행해야 한다.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아제의 면역원성: 임상 연구에서 하이큐비아를 투여받은 환자에게서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아제 구성 요소에 대한 비중화 항체의 발달이 보고되었다.

혈전색전증: 심근경색, 뇌졸중, 심부정맥혈전증 및 폐색전증을 포함한 혈전색전증 사례가 IG 치료에서 관찰되었으며 하이큐비아 사용에서 배제할 수 없다. 치료 전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도록 한다. 혈전증의 징후와 증상을 모니터링하고 위험이 있는 환자의 혈액 점도를 평가한다. 환자에게 초기 증상에 대해 알리고 발병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도록 조언해야 한다.

용혈성 빈혈: IG 제품에는 용혈소로 작용할 수 있는 혈액형(예: A, B, D)에 대한 항체가 포함되어 있다. 용혈의 징후와 증상을 모니터링한다.

급성 신부전: IV IG를 받은 환자에서 심각한 신장 부작용이 보고되었다.

무균성 수막염 증후군: 보고된 바 있지만, 증상은 일반적으로 치료 후 몇 시간에서 2일 이내에 시작한다. 환자에게 초기 증상에 대해 알려야 한다. IG 치료를 중단하면 후유증 없이 수일 내에 관해가 발생할 수 있다.

전염원: 감염원 전파로 인한 전염병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다.

나트륨 함량: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성분은 4.03 mg 나트륨/mL를 함유한다. 이는 조절된 나트륨 식이요법을 하는 환자가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추적 가능성: 투여된 제품의 이름과 배치 번호를 명확하게 기록해야 한다.

상호 작용: 생 약독화 바이러스 백신 - 하이큐비아로 치료한 후 3개월 동안 백신 접종을 연기하도록 한다. 홍역백신의 경우 1년까지 장애가 지속될 수 있으니 항체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SmPC를 참조하도록 한다.

불임, 임신 및 수유: 임신 중 안전성이 확립되지 않았고 면역글로불린이 모유로 분비되므로 임신부 및 수유부에게는 주의하여 사용해야 한다.

운전 및 기계 사용 능력에 미치는 영향: 하이큐비아는 운전 및 기계 사용 능력에 영향(예: 현기증)을 미치지 않거나 무시할 정도의 영향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SmPC를 참조하도록 한다.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 매우 흔한 영향(≥1/10명의 환자): 열감, 주입부위 감각이상, 주입부위 통증(불쾌감, 압통, 사타구니 통증 포함).

흔한 영향(≥1/100명, < 1/10명의 환자): 구토, 메스꺼움, 복통(상복부 및 하부 통증 및 압통 포함), 설사, 주입부위 홍반, 주입부위 종창(국소 종창 및 부종 포함), 주입부위 소양증(외음부 가려움증 포함), 발열, 무력증(피로, 무기력, 불편함 포함), 근육통, 근골격계 흉통, 두통.

기타 심각한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희귀하거나 빈도를 알 수 없음): 직접쿰즈검사 양성, 무균성 수막염. 전체 부작용 및 상호 작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mPC를 참조하도록 한다.

시판 승인(MA) 번호: 2.5g EU/1/13/840/001, 5g EU/1/13/840/002, 10g EU/1/13/840/003, 20g EU/1/13/840/004, 30g EU/1/13/840/005. MA 보유자의 이름 및 주소: Baxalta Innovations GmbH, Industriestrasse 67, A-1221 Vienna, Austria. HyQvia는 등록된 상표명이다.

PI 승인 코드: pi-02539

작성일자: 2023년 6월.

추가 정보는 요청 시 제공된다.

부작용은 현지 법률에서 요구하는 대로 해당 국가의 당국에 보고해야 한다. 부작용은 GPSE@takeda.com으로 다케다에 보고해야 한다.

이 의약품은 추가 모니터링 대상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안전 정보를 빠르게 식별할 수 있다. 의료 전문가는 의심되는 부작용을 보고해야 한다. 부작용 보고 방법은 SmPc의 섹션 4.8을 참조하도록 한다.

전체 미국 처방 정보는 https://www.shirecontent.com/PI/PDFs/HYQVIA_USA_ENG.pdf에서 찾을 수 있다.

다케다 소개

다케다는 사람들을 위한 더 나은 건강과 세상을 위한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는 위장 및 염증, 희귀 질환, 혈장 유래 치료법, 신경 과학, 종양학 및 백신을 포함한 핵심 치료 및 사업 영역에서 삶을 변화시키는 치료법을 발견하고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파트너와 함께 역동적이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통해 환자 경험을 개선하고 치료 옵션의 새로운 지평을 넓히는 것을 지향한다.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선도적인 가치 기반 R&D 주도형 바이오 제약 회사인 다케다는 환자, 직원 및 지구에 대한 책무에 따라 운영한다. 약 80개 국가 및 지역에 소재한 직원들은 회사 사명에 따라 활동하며 200년 이상 이 기업이 정의해 온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takeda.com 에서 찾을 수 있다.

중요 공지

이 공지의 목적상 “보도 자료”는 이 문서, 구두 프레젠테이션, 질문 및 답변 세션,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다케다”)가 논의하거나 배포한 모든 서면 또는 구두 자료를 의미한다. 이 보도 자료(구두 보고 및 이와 관련된 모든 질의 응답 포함)는 그 어떠한 사법권에서도 유가 증권 구매, 취득, 구독, 교환, 판매 또는 처분 제안에 대한 제안, 초대 또는 권유의 의도를 지니지 않으며, 그 일부를 구성하거나 형성하지도 않는다. 이 보도 자료를 통해 대중에게 주식이나 기타 유가 증권이 제공되지 않는다. 개정된 1933년 미국 증권법에 따른 등록 또는 면제에 따른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국에서 증권을 제공할 수 없다. 이 보도 자료는 (수신자에게 제공될 수 있는 추가 정보와 함께)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수신자가 사용한다는 조건으로 제공된다(투자, 인수, 처분 또는 기타 거래에 대한 평가를 위한 것이 아님). 이러한 제한 사항을 준수하지 않으면 해당 증권법을 위반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다케다가 직간접적으로 투자하는 회사는 별개의 법인이다. 이 보도 자료에서 다케다와 그 자회사를 일반적으로 지칭할 때 편의상 “다케다”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 “저희” 및 “당사”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자회사 또는 자회사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데에도 사용된다. 이러한 표현은 특정 회사를 식별하는 것이 특별한 의미가 없는 경우에도 경우에도 사용된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 자료 및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배포된 모든 자료에는 다케다의 미래 사업, 향후 입치 및 다케다에 대한 추정, 예측, 목표 및 계획을 포함한 운영 결과에 대한 미래 예측 진술, 믿음 또는 의견이 포함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는 종종 “목표”, “계획”, “믿는다”, “희망한다”, “지속한다”, “기대한다”, “목표로 한다”, “의도한다”, “보장한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해야 한다”, “할 수도 있다”, “예상한다”, “추정한다”, “계획한다” 또는 이와 유사한 표현 또는 이러한 표현에 대한 부정의 단어가 포함된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진술에 의해 표현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많은 중요한 요소에 대한 가정을 기반으로 하며 이러한 요소에는 일본과 미국 내의 일반적인 경제 상황을 포함하여 다케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둘러싼 경제 상황, 경쟁 압력 및 개발, 글로벌 의료 개혁을 포함하여 해당 법률 및 규정의 변경, 임상 성공의 불확실성과 규제 당국의 결정 및 그 시기를 포함하여 신제품 개발에 내재된 문제, 신규 및 기존 제품에 대한 상업적 성공의 불확실성, 제조상의 어려움 또는 지연, 이자율 및 환율 변동, 시판 제품 또는 제품 후보의 안전성 또는 효능에 관한 주장 또는 우려 사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과 같은 건강 위기가 다케다와 고객 및 공급업체(다케다가 사업을 영위하는 국가의 외국 정부 포함) 또는 사업의 다른 측면에 미치는 영향, 인수한 회사와의 합병 후 통합 노력의 시기 및 영향, 다케다 운영의 핵심이 아닌 자산을 매각할 수 있는 능력 및 그러한 매각 시점, Form 20-F에 있는 다케다의 가장 최근 연례 보고서와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에 제출된 다케다의 다른 보고서(다케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investors/sec-filings/ 또는 www.sec.gov 참조)에서 확인된 기타 요인이 포함된다. 다케다는 법률이나 증권거래소 규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 보도 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이나 다른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과거 성과는 미래 결과의 지표가 아니며 이 보도 자료에서 다케다의 결과 또는 진술은 다케다의 미래 결과를 나타내지 않을 수 있으며 예상, 예측, 또는 추측이 아니다.

의학 정보

이 보도 자료에는 모든 국가에서 제공되지 않을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거나 다른 상표, 다른 적응증, 다른 복용량 또는 다른 강도로 제공될 수 있다. 여기에 포함된 어떠한 내용도 개발 중인 약품을 포함하여 처방약에 대한 권유, 판촉 또는 광고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1 Bril V, Hadden RDM, Brannagan TH 3rd, Bar M, Chroni E, Rejdak K, Rivero A, Andersen H, Latov N, Levine T, Pasnoor M, Sacconi S, Souayah N, Anderson-Smits C, Duff K, Greco E, Hasan S, Li Z, Yel L, Ay H. Hyaluronidase-facilitated subcutaneous immunoglobulin 10% as maintenance therapy for chronic inflammatory demyelinating polyradiculoneuropathy: The ADVANCE-CIDP 1 randomized controlled trial. J Peripher Nerv Syst. 2023 Sep;28(3):436-449. doi: 10.1111/jns.12573. Epub 2023 Jul 6. PMID: 37314318.
2 Dalakas MC. Nat Rev Neurol. 2011;7(9):507-17.
3 Eftimov F, et al. Cochrane Database Syst Rev. 2013;12:CD001797.
4 Van den Bergh, P. Y. (2021). European Academy of Neurology/Peripheral Nerve Society guideline on diagnosis and treatment of chronic inflammatory demyelinating polyradiculoneuropathy: Report of a joint task force—second revision. European Journal of Neurology, 28(11), 3556-3583. https://doi.org/10.1111/ene.14959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다케다 약품공업 주식회사
미디어:
로렌 파도반(Lauren Padovan)
+1 (617) 431-8028
Lauren.padovan@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