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북스 출판사, 자기계발서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 출간

뉴스 제공
바른북스
2023-12-20 10:10
서울--(뉴스와이어)--바른북스 출판사가 평범했던 직장인의 인플루언서 도전기를 담은 자기계발서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팔로워 1만명 만들기’를 출간했다.

◇ 책 소개

내 분야에서 나름 열심히 일해왔지만… 왜 나에 대해 아는 사람은 별로 없을까

어느 평범한 직장인의 인플루언서 도전기
지방의 한 비영리재단에서 평범하게 일하고 있던 저자가 2년 만에 팔로워 1만 명, 포스팅 연간 13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링크드인 인플루언서로 성장한 과정을 담은 흥미진진하고 생생한 성장 스토리

글쓰기가 가져온 기적 같은 변화
한 편의 영화로부터 영감을 받다. 초보 블로거에서 칼럼니스트 그리고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변신하기까지 다양한 도전과 성공의 이야기

나만의 특별함으로 퍼스널 브랜딩에 도전하다
링크드인 친구들이 찾아준 나만의 캐릭터: 즉시 한다 ‘호모 동미쿠스’

웃음과 감동이 있는 인플루언서 친구들과의 우정 만들기
수많은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멋진 인플루언서들과의 협력과 우정쌓기

온라인 세상에서 실현된 글로벌 전문가들과의 강력한 네트워킹
저자의 국내외 링크드인 주요 인맥 대공개

평범한 회사원이었지만 지금은 인플루언서가 돼 활발히 활동 중인 저자는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를 운영하는 지방의 한 비영리재단에서 현재 7년간 창업지원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2년 만에 1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액티브한 링크드인 인플루언서가 된 과정을 담담하면서도 생생하게 보여준다.

우연한 계기로 짧은 글을 쓰기 시작한 저자는 현재 전문 분야인 스타트업, 투자, 글로벌 진출에 관한 글을 쓰는 크리에이터로도 활동 중이며,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트렌디한 전문가들을 인터뷰한 아티클로 국내외 스타트업 관계자, 투자자, 그리고 링크드인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은 링크드인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해 인플루언서들을 비롯한 국내외 전문가들과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한 필자의 실제 경험과 인맥들을 공유해 직장인과 사업가 혹은 누구든지 커리어와 비즈니스에 있어 반드시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용기를 주고자 집필됐다.

◇ 저자

최동미

평범한 회사원이었지만 지금은 인플루언서가 돼 활발히 활동 중인 저자는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를 하는 비영리재단에서 현재 7년간 창업지원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전문분야인 스타트업, 투자, 글로벌 진출에 관련된 글을 쓰는 크리에이터로도 활동 중이며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트렌디한 전문가들을 인터뷰한 아티클로 스타트업 관계자와 국내외 투자자, 그리고 링크드인 유저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퍼스널 브랜딩과 국내외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시작한 링크드인은 현재 팔로워 수가 1만 명을 넘어섰고 포스팅은 연 130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책임연구원
· EO Planet 크리에이터

· 링크드인 : www.linkedin.com/in/dongmicus/
· 이메일 : dongmicus@gmail.com

◇ 차례

프롤로그

Part 1. 평범한 직장인, 인플루언서를 꿈꾸다

· 링크드인에 접속하다
· 팔로워 100명 만들기
· TIP 1. 링크드인 1촌 수락률을 높이는 방법
· 팔로워 500명 만들기
· TIP 2. 링크드인에서 네트워킹을 잘하는 방법

Part 2. 평범한 직장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되다

· 팔로워 1천 명 만들기
· 팔로워 1천 명을 달성하다
· 협력을 통한 팔로워 수 급성장의 비밀
· TIP 3. 링크드인 1촌들과 협력하는 방법
· 팔로워 5천 명 만들기
· TIP 4. 나를 더 프로페셔널하게 보여주는 포스팅은?
· 팔로워가 5천 명이 되면 생기는 일

Part 3. 평범한 직장인, 인플루언서로 거듭나다

· 팔로워 5천 명인 유저? No, 인플루언서!
· TIP 5.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효과적인 포스팅 대공개
· 시도해 보았던 특이한 포스팅 모음
· 팔로워 1만 명 달성을 위한 마음가짐 3가지
· 링크드인 친구들이 찾아준 나만의 특별함
· 팔로워 1만 명 만들기

Part 4. 인플루언서가 되는 길에 엔진을 달아준 ‘크리에이터’라는 이름

· 내가 가진 전문성으로 콘텐츠를 생성하다
· 영화에서 영감을 받다
· 드디어 탄생한 나의 첫 번째 아티클!
· 내 글을 읽는 사람들은 도대체 누구?
· 칼럼니스트, 내가?
· 아, 이제는 뭘 쓰지?
· 다양한 글로벌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아티클로 바꾸다

Part 5. 인플루언서가 된 나, 다양한 기회를 획득하다

· 강연에 초빙받다
· 라디오에 출연하다
· 인기 작가가 되다
·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전문가의 책 홍보, 내가?
· 스타트업 홍보를 해달라고요?
· 팔로워 1만 명을 달성하다

Part 6. 긍정 에너지와 영감을 주는 인플루언서들과의 인터뷰 모음

· Tyson Junho Moon
· 윤 호 대표(Ho Yoon)
· 천연진(Yeonjin Cheon) 작가
· 김유리(Yuri Kim) 코치

Part 7. 평범한 직장인, 글로벌 네트워퀸 되다

· 글로벌 기업가

김태용(TaeYong Kim) 대표
클라우스 뷔헤이(Klaus Wehage) 대표
윌 팬(Will Fan) 대표
에런 맥대니얼(Aaron McDaniel) 교수
이복기(Bokkee Lee) 대표
고아라(Ara Koh) 대표
김광정(Ken Kwangjung Kim) 대표
김우진(Andy Woojin Kim) 대표
고든 더들리(Gordon Dudley) 대표

· 생명과학 및 IT 분야 전문가

이대욱(Daewook Lee) 상무
이시연(Siyeon Rhee) 박사
고동일(Diko Ko) 시니어 엔지니어
이승환(Seunghwan Lee) 박사
김재승(Jaeseung Kim) 책임연구원

· 스타트업 글로벌 생태계 전문가

김지혜(Jihye Kim) 상무
최영주(Julie Youngju Choi) Program Lead
조나단 무어(Jonathan Moore) CIO
진대연(Daeyeon Jin) PM
안동옥(Riso Dongok Ahn) 대표
윤종천(CJ Youn) 대표

· 콘텐츠 크리에이터

김지윤(Jiyoon Kim) 에디터
제레미 온(Jeremy on) 컨설턴트
신윤주(Yunjoo Shin) 에디터
변재일(Brasley Byun)

· 글로벌 네트워킹 전문가

이현채(Hyun Chai Lee) 시니어 디렉터
크리스토퍼 라이(Christopher Lai) 지사장
김영한(Josh Kim) 파트너 매니저
안드리우스 샌카우스카스(Andrius Sankauskas) 참사관
최종우(Jong Choi) 대표

에필로그

◇ 책 속으로

더 이상 누군가에게 나에 대해 길게 설명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 순간을 평생 잊을 수 없을 것이다.
- 프롤로그 중에서

그리고 스타트업, 투자 관련 행사에 가서 명함을 드리면 그때마다 이런 말을 자주 듣게 되었다.
“어 링크드인의 그분이시네요.”
이렇게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나면 사진을 함께 찍고 태그를 해달라고 요청하시는 경우도 많았다.
- Part 2. 평범한 직장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되다 중에서

필자는 회사에서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이나 투자유치와 관련된 온라인 세미나를 자주 개최하곤 한다. 이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바로 참가자 모집이었다. 하지만 팔로워가 1천 명에 도달한 시점부터는 더 이상 이것은 문제가 되지 않았다.
- Part 2. 평범한 직장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되다 중에서

◇ 출판사 서평

커리어와 비즈니스로 고민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책.

이 책 속에는 창업지원 전문가로 일해온 한 직장인이 어느 날 링크드인에 접속하고 전문분야에 대한 아티클을 쓰기 시작하면서 시작된 다양한 변화를 생생한 필체로 전하고 있다. 이는 만약 온라인상에 나를 조금만 드러낼 용기만 있다면 누구나 자신의 전문분야와 개성을 바탕으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저자는 온라인에서 네트워크를 어떻게 확장해 나가야 할지 막막함을 느끼는 독자들에게 100명, 500명, 1000명, 5000명, 1만 명에 이르기까지 인맥 확장을 위한 단계별 전략과 함께 실제 실행과정을 공개하며 이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팁을 공유하고 있다. 그리고 책 속에는 실제 저자가 시도하고 성공했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포스팅에 도전할 수 있도록 가이드가 제공돼 있다. 또한 짧고 간단한 블로그 글쓰기에서 시작해 현재는 자신의 전문분야인 스타트업 투자, 글로벌 진출에 관한 전문가 인터뷰 아티클을 쓰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저자가 성장하게 된 도전 과정도 엿볼 수 있다.

Part 1에서 마지막 Part 7로 책 속을 따라가다 보면 저자와 링크드인 친구들, 인플루언서들과의 우정은 삭막하게만 느껴졌던 비즈니스 플랫폼이 오히려 ‘인간다움’을 느끼는 따스한 공간임을 알 수 있게 한다. 그리고 링크드인 친구들이 저자에게 지어준 별명과 캐릭터들은 현재도 수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추천사

· 김태용(EO Studio 대표, 유튜브 크리에이터)
“링크드인에서 탁월한 실행력으로 유명한 저자는 EO Planet의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로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저자는 현재 우리가 반드시 주목해야 할 사람이다. 앞으로도 스타트업계에서 더 큰 잠재력을 발휘할 것이라 믿으며, 인플루언서로 그리고 크리에이터로서의 멋진 성장을 기원한다.”

· 클라우스 뷔헤이(월스트리트 저널 베스트셀러 ‘글로벌 클래스’ 작가)
“이 책은 저자가 평범한 직장인에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되기까지의 디테일한 여정을 솔직 담백하고도 생생한 내러티브로 전달해주고 있다. 저자의 탁월한 네트워킹 기술과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은 인플루언서가 되는 과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이 글을 읽는 누구나 저자가 경험한 동일한 영감과 동기부여를 얻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

· 이대욱(한국노바티스 임상의학부 상무)
“이 책은 뛰어난 네트워킹 전략과 혁신적인 팁으로 가득하며, 개인의 성장 및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필수 가이드로서 링크드인에서 나의 브랜딩에 최고의 성과를 내기 위한 방법을 단계별로 가르쳐 줄 것이다. 커리어 성장과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싶은 모든 분들께 꼭 권하고 싶다.”

바른북스 소개

바른북스 출판사를 나타내는 첫 번째 단어는 ‘정직(Honesty)’이다. 투명한 과정과 결과를 통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출판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한다. 꼼꼼한 편집, 퀄리티 있는 디자인부터 체계적인 유통 시스템까지 단계 있는 매뉴얼로 출판 과정을 개진한다. 두 번째 ‘신뢰(Trust)’는 바른북스와 저자 사이의 가장 근본이 되는 가치다. 사람 관계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신뢰다. 고단한 출판 과정에서 비즈니스적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그 밑바탕에는 서로 간 굳건한 믿음이 깔려 있어야 한다. 바른북스는 저자와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도서 판매’를 기준으로 인세를 지급하고 있으며 책이 언제, 어느 서점, 어느 지점에서 판매됐는지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도서 판매 현황’ 시스템을 구축했다. 세 번째 ‘창의(Creative)’는 원고의 내용을 최상으로 구현하고 독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바른북스 임직원들이 늘 마음에 새기는 가치다. 바른북스의 전문 아트 디렉터들은 철저한 출판 동향 분석과 회의를 통해 원고 특성은 물론, 트렌드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소중하게 제작된 도서가 독자의 손안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바른북스는 치열하게 고민하며 협업한다. 바른북스는 위 세 가지 경영 이념을 통해 독자에게는 오래 간직하고 싶은 책, 저자에게는 누군가의 서재에 꽂힐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다. 1800명이 넘는 저자와 인연을 나누고,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출판하며 얻은 노하우는 단단한 기둥이 돼 출판의 미래를 선도한다. 늘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살피고, 쌓아온 추억과 경험을 견고하게 다져 올리며 저자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원고를 기다리고 있다. 꺼지지 않는 출판에 대한 열정은 열과 성으로 피어난 원고가 힘껏 만개해 ‘여러 번 펼쳐 보고 싶게 만드는 힘이 있는 책’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barunbooks.com

연락처

바른북스
김병호 대표이사
070-7857-9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