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다이어리 마케팅

2005-11-16 11:15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www.istarbucks.co.kr)가 2006년 다이어리를 출시했다.

여성고객을 주 타겟으로 삼아 화려한 색감의 일러스트로 꾸민 2006년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나만의 맛있는 음료 찾기(Find My Favorite Drink)”를 테마로 정하고, 더 맛있게 음료 주문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2005년 스타벅스 다이어리의 경우 출판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5만부 이상 판매되는 인기를 누렸으며, 후발업체의 다이어리 제작 붐을 만들기도 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감성마케팅의 일환으로 다이어리를 기획하였으며, 매년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유행이 되고 있다”면서 “스타벅스 다이어리가 새로운 감성코드로 자리잡으면서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그 의미를 강조했다.

2005년 다이어리는 홍콩 스타벅스의 디자인구입 의뢰를 받을 만큼 전세계 스타벅스의 주목을 받았으며, 3판까지 추가 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5만권이 순식간에 동이 나 수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고 스타벅스 관계자는 귀뜸했다.

이번 2006년 스타벅스 다이어리의 큰 특징은 스스로 다이어리 내부를 예쁘게 꾸밀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

스타벅스 컵 등 브랜드 이미지를 형상화한 각 종 스티커와 각 장을 구분하는 인덱스 스티커가 함께 들어있다.

생일 등 각 종 기념일에 사용할 수 있는 축하엽서가 봉투와 함께 동봉되어 있으며, 음료를 시음할 수 있는 음료쿠폰도 들어있다.

2006년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1만원에 판매한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마케팅팀 홍보담당 이민규 02-3015-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