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움, 2023년 항공기 시장 예측 보고서 발표… 2024년 연간 여객기 인도량 1000억달러 초과 예상
예측에 따르면 2023~2042년 사이 4만5200대의 새로운 여객기(추정가치 3조2000억달러)가 인도될 것
화물 수송 역량은 2022년 대비 연간 4.1% 성장 예상
에어버스와 보잉은 여전히 지배적인 양대 상업용 항공기 OEM으로서 2042년까지 전체 항공기의 89%(추정치) 인도 전망
발간 11년째를 맞은 시리움의 2023년 항공기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대비 화물 수송 역량은 매년 4.1% 증가할 것이며, 다음 20년간 새로 만든 항공기 1060대, 여객기로부터 개조된 항공기 2530대를 포함해 3590대의 화물기가 공급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에어버스(Airbus)와 보잉(Boeing)은 상업용 항공기 제조 분야를 계속 지배할 것이고, 2042년까지 모든 항공기의 89%를 양사가 인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리움 어센드 컨설턴시(Cirium Ascend Consultancy)의 롭 모리스(Rob Morris) 컨설팅 책임자는 “전 세계 물동량이 2019년 수준으로 거의 회복된 가운데 2023년 주문 활동 수준 증가는 항공 산업의 새로운 성장 주기가 모멘텀을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 2023년 항공기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다음 20년 동안 신규 인도량이 총 3조2000억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CFF 역량 모델링은 항공기에 대한 미래 수요에 대한 독립적인 관점과 함께 ‘더 높은 단일 통로 항공기 생산량이 정당화되는가’, ‘A321neo와 737-10, A350-1000과 777-9, A350F와 777-8F의 점유율은 어떻게 될까’, ‘에어버스와 보잉이 시장의 거의 9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언제 두 회사가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할 수 있을까’, 그리고 ‘새로운 중국 프로그램이 차지하는 시장 점유율은 어느 정도가 될까’ 등과 같은 질문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지역적 관점에서 아시아는 계속해서 선두를 차지할 것이며, 중국은 8% 이상의 가장 높은 여객 수송 능력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중국은 전 세계 항공기 인도량에서 19%를 차지하며 24%의 통합 점유율을 가진 다른 모든 아시아-태평양 국가들보다 앞서서 이 지역에서 가장 큰 단일 항공기 인도량을 가진 국가가 될 것이다.
북미 항공사가 20%, 유럽 항공사가 18%로 그 뒤를 잇는다. 중동 항공사는 인도량의 7%를 차지할 것이지만, 더 높은 가치의 이중통로 항공기 인도량이 풍부하게 혼합되어 있기 때문에 가치 측면에서 점유율은 11%로 상승한다.
시리움의 2023년 항공기 예측은 전문가의 논평 및 분석과 결합되어 이용가능한 최신 정보를 조사하는 시나리오 기반 접근 방식을 채택한다. 올해의 예측은 어센드의 ‘2022년 복구 시나리오 7(Ascend’s 2022 Recovery Scenario 7)’의 최근 조정된 버전을 기반으로 하며, 전체 항공기 예측 보고서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보고서의 요약본은 www.cirium.com/solutions/cirium-fleet-forecast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전문은 시리움과 연락(www.cirium.com/about/contact-us)하여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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