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B와 에퀴노르, 역대 가장 자율적인 유정 구간 시추 완료

SLB 디지털 시추 솔루션으로 에퀴노르(Equinor)가 브라질의 페레그리노 C(Peregrino C) 플랫폼에서 자율 시추를 구현하도록 지원함

뉴스 제공
SLB 뉴욕증권거래소 SLB
2024-01-31 15:4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SLB(뉴욕증권거래소: SLB)는 에퀴노르의 브라질 페레그리노 C 플랫폼에서 완전 자율 시추 작업을 위한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다고 오늘 발표했다. 표면 자동화, 자율 온바텀(on-bottom) 시추, 방향성 시추를 위한 SLB 디지털 기술을 결합하여 2.6km 구간의 99%를 자율 제어 모드로 시추할 수 있었다. 5개 유정 프로그램에서 굴진율(rate of penetration)이 60% 증가하여 유정 납품 속도가 빨라진 동시에 비용과 탄소 배출량은 감소했다.

SLB의 유정 건설 부문 사장인 헤수스 라마스(Jesus Lamas)는 “완전 자율 시추 작업을 향한 여정에서 흥미로운 이정표를 세웠다”며 “AI를 활용하고 고급 디지털 워크플로를 통합함으로써 고객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안전과 성능 개선을 실현하고, 시추를 보다 일관성 있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운영의 탄소 발자국을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분야 전문가가 협업하여 상호 연결된 자율 워크플로를 설계하고 구현함으로써 시스템이 해당 구간을 원활하게 시추할 수 있었다. 굴착 현장에서는 수동 파이프 처리 및 장비 시퀀싱 작업이 DrillPilot™ 소프트웨어로 자동화되었다. 또한 DrillOps™ 자동화 솔루션의 AI 기반 기술을 사용하여 온바텀 시추 성능을 극대화했다. Neuro™ 자율 솔루션은 최적의 궤적을 결정하고 유정 계획을 전달하며, 일관된 유정 건설 계획 솔루션인 DrillPlan™이 설계한 목표에 도달하도록 스티어링 순서와 시추 매개변수를 조정했다.

드릴옵스 및 드릴플랜 솔루션은 Delfi™ 디지털 플랫폼의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이다. 델파이 플랫폼은 앱, AI, 물리학 기반 과학 및 자유 유동 데이터를 결합하여 탐사, 개발, 시추, 생산 및 신에너지 운영을 가속하고 개선한다.

SLB 소개

SLB(뉴욕증권거래소: SLB)는 균형 잡힌 지구를 위한 에너지 혁신을 추진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전 세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거의 두 배나 많은 국적을 대표하는 직원을 보유한 회사로서 석유 및 가스 혁신, 대규모 디지털 제공, 산업 탈탄소화,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에너지 시스템 개발 및 확장을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slb.com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 사항

이 보도자료에는 미국 연방 증권법이 의미하는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즉, 과거 사건이 아닌 미래에 대한 진술이다. 이러한 진술에는 흔히 ‘기대한다’, ‘할 수도 있다’, ‘할 수 있다’, ‘추정한다’, ‘의도한다’, ‘예상한다’, ‘할 것이다’, ‘잠재적이다’ 및 기타 유사한 단어가 포함된다. 미래예측진술은 SLB의 신기술 배포 및 파트너십의 예상되는 이점에 관한 예측 또는 기대, 지속 가능성 및 환경 문제와 관련된 목표, 계획 및 예상에 대한 진술, 에너지 전환 및 지구 기후 변화에 대한 예측 또는 기대, 운영 절차 및 기술의 개선과 같이 다양하며 불확실한 사안을 다룬다. 이러한 진술은 △순 마이너스 탄소 배출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음 △SLB의 전략, 이니셔티브 또는 파트너십의 의도된 이점을 인식할 수 없음 △지구 기후의 영향을 다루는 이니셔티브를 포함하여 환경 문제를 다루는 입법 및 규제 활동 변화 △규제 승인 및 허가의 시기 또는 수령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에 접수되었거나 제출된 SLB의 가장 최근 양식 10-K, 10-Q 및 8-K에 자세히 설명된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위험이나 기타 위험 또는 불확실성 중 하나 이상이 구체화되거나 또는 그러한 전개의 결과가 변경되거나 기본 가정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 반영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 자료의 날짜만을 기준으로 유효하며 SLB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결과로 인해 그러한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나 의무가 없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l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SLB
미디어 문의
모이라 더프(Moira Duff)
대외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
+1 (713) 375-3407
media@slb.com

투자 문의
+1 (713) 375-3535
investor-relations@slb.com

제임스 R. 맥도날드(James R. McDonald)
투자자 관계 및 산업 부문 수석부사장

조이 V. 도밍고(Joy V. Domingo)
투자자 관계 담당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