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최고재무책임자 승계 발표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24-02-02 16:10
오사카, 일본/케임브리지,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Takeda)(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는 최고재무책임자(CFO) 코스타 사루코스(Costa Saroukos)가 다케다를 떠나 가족들과 더 가까이 지내기 위해 고국인 호주로 돌아가기로 결정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사루코스는 2024년 4월 1일부로 최고재무책임자에서 물러나지만 2024년 6월 28일까지 이사회 이사로 회사에 남을 예정이다. 2024년 4월 1일부로 다케다의 일본제약사업부(Japan Pharma Business Unit, JPBU) 사장인 밀라노 후루타(Milano Furuta)가 후임으로 취임한다. 후루타는 사장 겸 최고경영자 크리스토프 웨버(Christophe Weber)에게 보고하게 되며, 일본 도쿄에서 근무한다. 후루타 사장은 최고재무책임자로서 이사회에 이사 선임 후보로 추천될 예정이다.

크리스토프 웨버는 “다케다 경영진과 이사회를 대표하여 사루코스가 다케다에 탁월한 기여와 리더십을 보여준 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그는 다케다의 변화를 이끈 핵심 동력이자 본인과 이사회가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였다. 또한 향후 오랫동안 다케다에 이바지할 강력한 재무 기능과 문화를 구축했다. 사루코스가 고국으로 돌아가 가족과 더 가까이 잘 지내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사루코스는 다케다가 글로벌 바이오 제약 회사로 혁신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일본 기업의 해외 인수 사상 최대 규모였던 샤이어(Shire PLC.)를 인수하고 통합하는 동안 보여준 그의 리더십은 거래 성공의 중요한 요인이었으며, 재무 관리 능력은 회사가 성장 투자와 주주 환원에 대한 초점을 다시 새롭게 할 수 있는 위치에 있게 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는 2015년 유럽 및 캐나다(EUCAN) 사업부 최고재무책임자로 다케다에 합류하여 2018년 4월 글로벌 최고재무책임자로 임명되었다.

2010년 다케다에 합류하기 전 후루타 사장은 미국의 한 투자 관리 회사에서 주식 리서치 애널리스트로 근무했다. 그는 2000년에 일본에서 은행 및 사모펀드 투자 분야에서 경력을 시작했으며, 레버리지 바이아웃과 채무 구조조정 등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금융 거래에 관여했다. JPBU 사장이 되기 전에는 다케다에서 기업전략책임자 및 비서실장직을 맡았으며, 전 세계에서 다케다의 여러 리더십 직책을 역임했다. 후루타 사장은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에서 MBA, 일본 히토쓰바시 대학교에서 국제문제 학사학위를 받았다.

웨버는 “다케다의 오랜 동료인 후루타가 이 역할을 맡게 되어 강한 확신이 든다”며 “후루타는 글로벌 경험과 탁월한 리더십 자질을 갖추고 있어 인재로 채워진 재무 조직을 잘 이끌 수 있을 것이다. 후루타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성장과 주주 수익률에 투자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스타 사루코스는 “다케다에서 근무하며 우리가 환자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목도한 것은 영광이었다. 우리가 잘 관리된 부채 프로필, 견고한 현금 흐름, 향후 수익성 있는 성장의 장기적인 활주로를 갖춘 진정한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로 성공적으로 변모한 것이 너무 자랑스럽다. 20년 동안 해외에서 일한 후 이제 고국으로 돌아가 가족들과 더 가까이 지낼 일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그는 “다케다 경영진의 일원으로 후루타와 긴밀히 협력할 수 있어 기뻤다”며 “그의 경험과 재정적 배경, 강력한 리더십 역량은 다케다가 주주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는 계속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밀라노 후루타는 “다케다의 최고재무책임자를 맡게 되어 영광이고 기대가 크다”며 “코스타가 호주로 무사히 돌아가기를 바라며 그가 남긴 유산을 기반으로 다케다가 가치 기반의 R&D 중심 글로벌 바이오제약 리더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케다 소개

다케다(Takeda)는 사람들을 위한 더 나은 건강과 세상을 위한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다. 우리는 위장 및 염증, 희귀 질환, 혈장 유래 요법, 종양학, 신경과학 및 백신을 포함한 핵심 치료 및 비즈니스 영역에서 삶을 변혁하는 치료법을 발견하고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파트너와 함께 역동적이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통해 환자 경험을 개선하고 치료 옵션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선도적인 가치 기반 R&D 중심의 생물의약 분야의 회사로서 환자, 사람들, 지구에 대한 헌신이라는 신념을 따르고 있다. 약 80개 국가 및 지역에 있는 직원들은 회사의 목적을 추구하며 두 세기 동안 우리를 정의해 온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www.takeda.com

중요 고지

이 고지의 목적상 ‘보도자료’란 이 문서, 이 보도자료에 관해 다케다 약품공업(다케타)이 논의하거나 배포한 일체의 구두 진술, 질문과 답변 세션 및 서면 또는 구두 자료를 의미한다. 이 보도자료(구두 브리핑 및 그와 관련된 질문과 답변 포함)는 일체의 증권에 대한 구매, 다른 방식의 획득, 구독, 교환, 판매 또는 다른 방식의 처분에 대한 제안, 초대 또는 제안의 권유, 또는 임의 관할권 내에서의 투표 또는 승인에 대한 권유를 의도, 구성, 진술하거나 또는 그 부분을 형성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를 수단으로 하여 대중에게 제공되는 주식이나 기타 유가증권은 없다. 1933년 미국 증권법(개정)에 의한 등록 또는 그로 인한 면제의 경우를 제외하고 미국에서 어떠한 유가증권의 제공도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 이 보도자료는 (수신인에게 제공될 수 있는 일체의 추가 자료와 함께) 수신자에 의해 오직 정보 목적으로만 사용된다는 조건부로 제공된다(투자, 인수, 처분 또는 기타 거래의 평가에 사용하기 위한 목적이 아님). 이러한 제한을 준수하지 못하면 해당 증권법의 위반을 구성할 수 있다.

다케다가 직간접으로 투자를 소유한 회사들은 별도의 법인이다. 이 보도자료에서 ‘다케다’는 편의상 다케다와 그 자회사 일반을 참조하는 데 사용될 때도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당사’, ‘당사를’ 및 ‘당사의’ 등의 단어도 일반적인 자회사 또는 거기서 일하는 이들을 지칭하는 데 사용된다. 이러한 표현은 특정한 회사 또는 회사들을 식별하는 것이 유용하지 않을 경우에도 사용된다.

이 문서에 나오는 제품 이름은 다케다 또는 해당 소유자가 소유한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 및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배포된 모든 자료에는 미래예측진술, 다케다의 미래 비즈니스, 미래의 입장 및 운영의 결과(다케다의 추산, 예측, 타깃, 플랜 포함)에 관한 브리핑 또는 의견이 포함될 수 있다. 제한 없이 미래예측진술에는 ‘타깃’, ‘계획’, ‘사료된다’, ‘희망한다’, ‘계속된다’, ‘기대된다’, ‘목표로 한다’, ‘의도한다’, ‘보장한다’, ‘예정이다’, ‘할 수도 있다’, ‘해야 한다’, ‘했을 것이다’, ‘할 수 있었을 것이다’, ‘예측한다’, ‘추산한다’, ‘예상한다’ 또는 유하나 표현이나 그에 대한 부정 표현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다음을 포함하여 미래예측진술에 표현되거나 함축된 것과 중대하게 다른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많은 중요한 요인에 관한 가정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요인에는 △일본 및 미국의 일반 경제 상황을 포함한 다케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둘러싼 경제 상황 △경쟁적인 압력과 개발 △글로벌 의료 개혁을 포함한 해당 법 및 규정의 변경 △임상적 성공 및 규제 기관의 결정 및 그 타이밍을 포함한 신제품 개발에 내재된 문제 △이자율 및 환율의 변동 △마케팅된 제품 또는 제품 후보의 안전 또는 효능에 관한 클레임 또는 우려 사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과 같은 보건 위기가 다케다가 사업을 운영하는 국가의 해외 정부를 포함한 다케다 및 그 고객과 공급업체 또는 그 비즈니스의 다른 측면에 미치는 영향 △인수된 회사에 대한 합병 후 통합 노력의 타이밍과 영향 △다케다 운영에 핵심이 아닌 자산을 매각할 수 있는 능력 및 해당 매각의 타이밍 △당사의 내부 에너지 보존 측정치 및 재생 에너지 또는 저탄소 에너지 기술에 있어서의 미래 발전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할 수 있는 정도 △다케다의 양식 20-F의 최신 연례 보고서 및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다케다의 다른 보고서(다케다 웹사이트: www.takeda.com/investors/sec-filings-and-security-reports 또는 www.sec.gov 에서 확인할 수 있음)에 식별된 기타 요인들이 포함된다. 다케다는 법률 또는 주식거래 규정에서 요구되지 않는 한 이 기사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 또는 다케다가 했을 수 있는 기타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과거의 실적은 미래 결과에 대한 지표가 아니며, 이 기사에서 다케다의 결과 또는 진술은 다케다의 미래 결과에 대한 지표가 아니며 추산, 예측, 보장 또는 예상이 아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글로벌 미디어
브렌든 제닝스(Brendan Jennings)
brendan.jennings@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