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리스트 김효정, 생상스의 백조 첼로 연주 쇼츠 영상 첼로TV 유튜브에 공개

주한독일대사관저 문화교류 행사 오프닝 장식

서울--(뉴스와이어)--첼리스트 김효정이 2월 1일 주한독일대사관(대사 게오르그 슈미트, Georg Wilfried Schmidt) 관저에서 열린 한국-독일 음악인 문화교류 행사의 오프닝 무대를 빛냈다.

김효정은 생상스의 백조를 연주했는데, 섬세한 표현력과 풍부한 감성으로 백조의 아름다움과 슬픔을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특히, 높은 음역의 부드러운 선율과 깊은 저음의 울림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독일의 음악인들이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고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개최됐으며, 김효정의 연주는 두 나라 음악인들의 화합을 상징하는 듯한 아름다운 시작이었다.

행사에는 세계 최정상 베를린필하모닉 연주자들도 참석했는데, 김효정의 연주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첼리스트 김효정은 최근 3년 사이 일신홀 독주회, 연세 금호아트홀 독주회,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 독주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차이코프스키 ‘더 마스터피스’ 오케스트라 협연, 그리고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독주회를 통해 국내 관객들과 가깝게 소통했다.

특히 올해는 도전한국인본부 신년회 축하 공연과 이번 독일대사관저 하우스 콘서트 등 음악 애호가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연주회에 적극적으로 참석했으며, 올 3월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에서 다시 한번 독주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첼리스트 김효정

다양한 음색과 풍부한 음악성을 기반으로 호소력 짙은 무대를 선보이는 첼리스트 김효정은 선화예술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에 재학 중 독일로 건너가 독일 쾰른 국립 음대를 졸업하고, 쾰른 국립 음악대학원 마스터 과정을 심사위원 만장일치 최고점으로 졸업했다.

독일 쾰른 학부 시절에는 스승인 첼리스트 마리아 클리겔(Maria Kliegel)과 함께 교수 직위 40주년을 기념하는 Hommage an Kliegel Concert 무대를 했고, 대학원 마스터 과정 동안 지도교수인 첼리스트 가브리엘 슈바베(Gabriel Schwabe)가 주관한 연주회 무대에 오르는 등 해외 활동도 꾸준히 해왔다.

한국에서는 장형원·송희송·박노을·신지숙·원진경·홍진호, 독일에서는 Gabriel Schwabe, Maria Kliegel을 사사한 첼리스트 김효정은 나눔클래식 하우스 대표로서 끊임없는 음악적 연구를 이어오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첼로TV(CelloTV)’에서 팬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연주회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 서울예고 졸업, 서울대 기악과 재학 중 도독
· 독일 쾰른 국립 음대 학사 졸업
· 독일 쾰른 국립 음악대학원 석사과정(master) 만장일치 최고점 졸업
· 유튜브 (Youtube) 채널 ‘CelloTV’ 운영 중
· 김효정나눔클래식하우스 대표

음악연습실 김효정나눔클래식하우스 소개

김효정나눔클래식하우스는 서울 광진구 아차산역 선화예중고 앞에 자리한 음악 연습실이다. 첼리스트 김효정이 대표, 오현경이 원장을 맡고 있다. 선화예중, 선화예고 입시 및 음대 입시 준비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피아노 레슨, 바이올린 레슨, 첼로 레슨, 성악 레슨을 하는 유명 강사들도 자주 찾고 있다. 야마하 그랜드피아노 연습실 및 방음 부스 연습실 등 연습에 필요한 시설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anumclassic.com

연락처

음악연습실 김효정나눔클래식하우스
오현경 원장
02-3436-58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