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스토랑 상품 매출 500억원 돌파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24-02-06 08:35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2년 5월부터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과 손잡고 출시한 우승 메뉴 31종의 누적 매출이 1월 말 기준 500억원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출연자들의 경연을 통해 우승 메뉴를 내놓는 프로그램 특성상 단기간 많은 상품을 내놓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2년이 채 안 되는 1년 8개월(20개월) 만에 쌓아 올린 매출 성과다.

GS25는 월별 1개~2개가량의 신메뉴를 출시했으며, 편스토랑 상품으로만 달마다 25억원 규모의 매출을 끌어냈다.

특히 ‘찬또떡갈비치즈버거’ 등 이찬원 출연자의 우승 메뉴 7종은 누적 1500만개가량 팔리며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시리즈로 등극했다.

류수영 출연자의 ‘어남선생명란제육김밥’과 이상엽 출연자의 ‘깻잎페스토순대국밥’ 2종은 올해 1월 기준 31종의 편스토랑 상품 중 나란히 매출 Top 2 상품에 오르며 편스토랑 매출을 끌어올리는 새로운 핵심 콘텐츠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에도 GS25를 통해 편스토랑 상품을 지속 만나볼 수 있게 됐다. GS25는 직접적인 매출 효과 외에도 화제성, 브랜드 가치 제고 등 간접 효과 또한 충분히 발휘되고 있다고 판단해 편스토랑과의 편의점 단독 제휴를 이어가기로 했다.

GS25는 기존 월 단위로 각각 진행됐던 편스토랑 상품 출시 주제를 ‘모두의 한끼’라는 연간 콘셉트로 확장하는 변화도 모색한다. 1030 고객 중심의 소비를 넘어 40대 이상의 고객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전략적 방침으로, ‘모두의 한끼’ 상세 콘셉트는 4월 편스토랑 방송을 통해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GS25는 콘텐츠 커머스와 결합한 편의점 먹거리가 고객 경험 창출과 소비 확대에 기여한 점 등을 인정받아 KBS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5일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에서 열린 감사패 수여식에는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전무), 허치홍 GS리테일 MD본부장(전무) 등과 한경천 KBS 예능센터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영진 GS리테일 상품전략팀장은 “GS25를 통해 선보인 편스토랑 상품이 수백억 단위의 경제 효과를 창출하며 가장 성공한 콘텐츠 커머스 사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며 “전 연령대가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미식 문화 확대에 GS25가 지속해서 앞장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하얀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GS리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