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인대학, 2024 시창작 및 시치료 수강생 모집

2월 19일부터 2024 시창작 및 시치료 교육 신규 수강생 모집

3월 5일~12월 3일 시창작·합평 및 퇴고·시치료 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인으로 인도하는 실크로드

뉴스 제공
서울시인대학
2024-02-19 09:3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인대학(학장 최병준)이 운영하는 ‘2024 시창작 및 시치료 교육 프로그램’ 신규 수강생 모집이 2월 19일 월요일부터 시작된다.

2024년 제1학기에는 시창작 기본부터 △합평 △퇴고 △시창작 바이블 등을 강의하며, 제2학기에는 시치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줌(ZOOM)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자작시 발표와 하이-하이(Hy-Hi, Hyper text·High-technology) 장르에 대한 △시창작 △시치료 △시낭송 △시창작 바이블 △시경영 등 15년 동안 매년 순차적으로 진행해온 서울시인대학만의 독특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서울시인대학은 우리나라 문단의 새 역사를 개척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힘쓰고 있다. 차세대 시인을 발굴하고 정기 문학 행사인 ‘문학관 탐방’을 진행하는 한편 매년 10월 첫 주마다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성대한 등단식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인대학은 노벨문학상을 꿈꾸는 자의 상아탑으로, 시인 등단 및 시집 출판과 문학 활동을 희망하는 자는 전공 및 연령과 관계 없이 누구라도 입학할 수 있다.

최병준 서울시인대학 학장은 “시창작 및 시낭송, 시치료 및 시경영 등 우리나라 문단의 교육 혁신을 위해 개척자 정신으로 정진해왔다”며 “앞으로도 시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시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 서울시인대학 수강 신청은 2월 19일(월) 오전 9시부터 2월 26일(월)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수강료 입금 후 지도교수에게 문자로 신청하면 줌(ZOOM) 온라인 수강 방법 및 학사 일정 등을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2024년 제1학기 개강은 3월 5일(화) 오후 7시에 줌(ZOOM)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서울시인대학 소개

서울시인대학은 시를 널리 보급하며 노벨문학상 수상을 목표로 감성·창의·문화의 융복합을 위해 도약하고 있다. 제1학기에는 시창작 강의를 하며, 제2학기에는 매년 순차적으로 시치료, 시낭송, 하이-하이(Hy-Hi, Hyper text/High technology) 시창작·시경영·시창작 바이블을 강의한다. 시인 배출과 학문 연구 및 문단의 발전을 위해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문학관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훈은 ‘시인으로 인도하는 실크로드, 노벨 문학상을 꿈꾸는 자의 상아탑’이며, 교화는 장미다. 건학 이념(3愛 정신)은 △애국(愛國) △애인(愛人) △애시(愛詩)다.

웹사이트: https://cafe.daum.net/poet01

연락처

서울시인대학
최병준 학장
02-806-57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