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을 찾아가는 은행 ‘KB 시니어라운지’ 인천으로 확대

2022년 7월 서울 내 고령인구가 많은 5개 행정구를 대상으로 최초 운영

서울에 이어 인천 내 5개 행정구에서도 서비스를 개시하며 총 10곳 운영

입출금 등 시니어 맞춤 서비스 제공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관련 금융교육도 진행

뉴스 제공
KB국민은행
2024-02-20 13:42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급속한 디지털화로 인한 고령층의 금융 소외를 완화하기 위해 ‘KB 시니어라운지’를 인천으로 확대 운영한다.

2022년 7월 시행된 ‘KB 시니어라운지’는 대형 밴으로 고령층이 자주 찾는 복지관을 방문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 점포다. 그동안 서울시 내 고령인구가 많은 5개 행정구(강서·구로·노원·은평·중랑)를 대상으로 운영해 왔다.

이번 서비스 확대 지역은 인천 내 5개 행정구(남동구, 미추홀구, 부평구, 서구, 중구)로 고령인구 비중 및 인근 영업점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

월요일 서구 ‘연희노인문화센터’를 시작으로 화요일 미추홀구 ‘관교노인종합복지관’, 수요일 부평구 ‘부평남부노인문화센터’, 목요일 남동구 ‘남동구 노인복지관’, 금요일 중구 ‘중구 노인복지관’을 매주 방문한다(부평구는 격주 운영).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로 전담직원이 △현금 및 수표 입출금 △통장 재발행 △연금수령 등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를 돕는다.

또한 복지관과 협력해 고령층의 금융거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금융사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 관련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홍보부
김태우 과장
02-2073-71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