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앱에서 걱정 없는 데이터 로밍: eSIM 혁신 기업 1GLOBAL이 핀테크에 로밍 서비스 제공

1GLOBAL의 고유한 모바일 통신 API 통합에 대한 여행 및 금융 회사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

로밍 요금 없는 전 세계 데이터 패키지가 곧 수백만 명의 유럽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임

레볼루트는 핀테크 업계 최초로 1GLOBAL 기술을 뱅킹 앱에 통합함

뉴스 제공
1GLOBAL
2024-02-23 16: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1GLOBAL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채택하는 업계의 범위가 계속 확대되면서 곧 3천만 명 이상의 유럽 고객이 160여 개국에서 로밍 요금을 내지 않게 될 예정이다.

글로벌 핀테크 기업 레볼루트는 자사 고객이 1GLOBAL의 저비용 글로벌 모바일 네트워크를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1GLOBAL API를 완전히 통합했다. 사용자가 활성화하면 모바일 장치에 임베디드 SIM(embedded SIM, eSIM)이 생성된다.

1GLOBAL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하칸 코치(Hakan Koç)는 “사용자는 레볼루트 앱에서 나가지 않고 1분 이내에 eSIM을 설치할 수 있다”며 “여행, 보험, 핀테크, 항공사, VIP 물류 등 다양한 업계의 플레이어들이 모두 당사의 연결성 서비스를 통합하고 자신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를 넓히고 있다”고 전했다.

1GLOBAL의 기술을 통합한 앱을 사용하는 고객은 현지 도착 시 그곳의 네트워크에 접속하기 위해 실물 SIM을 구할 필요 없이 기기에서 eSIM을 설정하기만 하면 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소비량 표시를 포함해 연결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이미 허용량이 모두 소진된 경우에도 앱을 사용하여 데이터 요금제를 구매할 수 있다.

레볼루트의 글로벌 비즈니스 부사장인 데이비드 티라도(David Tirado)는 “레볼루트는 고객이 어디에 있든 데이터 허용량에 대한 걱정 없이 레볼루트 서비스에 계속 연결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안다”며 “1Global과 협력하여 개발한 레볼루트 eSIM은 편리한 기술이며 전 세계 고객에게 맞춤형의 큰 가치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어떤 기업이라도 API 한 세트면 1GLOBAL 기술을 자체 고객 서비스 제품에 통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고객이 앱에 머무는 시간은 길어지고, 새로운 수익 채널이 생성되며, 고객 가치가 창출되고,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진다.

레볼루트의 사례에서는 자체 앱과 자체 브랜드에 1GLOBAL 기술을 완전히 통합했다. 이 방법과 달리 사용자가 eSIM 및 1GLOBAL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도록 안내하는 참조(예: QR코드)를 통해 제3자 또는 제휴사로서 1GLOBAL 연결을 제공할 수도 있다.

코치 최고경영자는 “통신 기술 혁신 기업으로서 우리는 자체 글로벌 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eSIM과 국제 모바일 가입자 신원(International Mobile Subscriber Identity, IMSI)을 발급할 수 있다”며 “이는 자체 네트워크 인프라가 없고 단순히 데이터 패키지를 재판매하는 공급업체와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1GLOBAL 플랫폼을 통해 앱 운영자는 9개의 모바일 가상 네트워크 사업자(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MVNO), 5개의 국제 스폰서 로밍 파트너, 150개 이상의 상호 연결이 지원되는 글로벌 연결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350개 이동통신사에 대한 2000개의 라우팅이 포함되고 2G에서 5G 및 LPWAN까지 커버하는 이러한 류의 ‘초대규모(hyperscale)’ 연결은 1GLOBAL의 혁신적인 기술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다.

1GLOBAL 소개

1GLOBAL은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신속한 보안 모바일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한다. 회사의 eSIM 기술은 기존 레볼루트 앱에 원활하게 통합되며, 모든 eSIM 호환 모바일 디바이스에 1분 이내에 설치할 수 있다.

2022년에 설립된 1GLOBAL은 AUTO1 그룹(AUTO1 Group) 공동 창립자 겸 전 공동 최고경영자인 하칸 코치가 새롭게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1GLOBAL은 2006년부터 운영 중인 일군의 통신사 자산을 인수했으며, 여기에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GSMA 인증 글로벌 모바일 네트워크가 포함된다. 런던에 본사가 있고 리스본에 R&D 허브를 둔 이 회사는 현재 12개국에 400여 명의 직원이 일하며, 그중 9개국에서 완전히 규제되는 MVNO 지위를 획득했다.

www.1global.com

레볼루트 소개

레볼루트는 사람들이 자신의 자산으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게 도와주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이다. 2015년에 영국에서 송금 및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볼루트가 출시되었다. 현재는 전 세계 35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수십 가지의 혁신적인 레볼루트 제품을 사용하여 한 달에 5억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한다.

개인 및 비즈니스 계정 모두에서 고객이 자신의 재무를 더 잘 관리하도록 지원하며 전 세계 사람들을 원활하게 연결하고 있다.

www.revolut.com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000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1glob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1GLOBAL
잉마르 레무스(Ingmar Remus) & 토마스 클림멕(Thomas Klimmek)
1GLOBAL@siccmamedi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