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엘비, 주식 맞교환 통해 ‘챔피언X’ 인수 계약 발표

이번 인수로 에스엘비는 세계적 수준의 생산 화학 물질과 인공 리프트 기술을 통해 생산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 강화

결합된 포트폴리오는 심층적인 산업 전문 지식과 디지털 통합, 향상된 장비 수명 및 생산 최적화를 통해 고객 가치의 동력이 될 것

챔피언X 주주는 챔피언X 주당 0.735 에스엘비 주식 받아

연간 세전 시너지 효과로 3년 이내에 약 4억달러 도달 예정

에스엘비, 2024년 총 주주 환원 목표 30억달러로 상향하고 2025년 주주환원 목표 40억달러로 설정 예정

뉴스 제공
SLB 뉴욕증권거래소 SLB
2024-04-04 14:4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스엘비(SLB)(NYSE: SLB)와 챔피언X(ChampionX Corporation)(NASDAQ: CHX)는 오늘 주식 맞교환(All Stock Transaction)을 통해 에스엘비가 챔피언X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발표했다. 이 계약은 챔피언X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되었다.

계약 조건에 따라 챔피언X 주주는 챔피언X 주식 1주당 에스엘비 보통주 0.735주를 받게 된다. 거래 종결 시 챔피언X 주주들은 에스엘비의 보통주 발행 주식의 약 9%를 소유하게 된다.

에스엘비의 챔피언X 인수는 업계에서 중요한 시점에 이루어진다. 오일 및 가스 운영의 생산 단계는 일반적으로 완료에서 해체에 이르기까지 자산 수명 주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로 인해 고객이 생산 시스템 전반에 걸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제공업체의 능력에 프리미엄이 발생한다. 동시에 AI 및 자율 운영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글로벌 운영 전반에 걸쳐 확장하려는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에스엘비의 CEO인 올리비에 르 푸크(Olivier Le Peuch)는 “우리 고객들은 운영의 생산 단계와 축적분 회수 단계에서 효율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자산을 극대화하기를 원하고 있다”라며 “이는 전체 생산 수명 주기 내내 고객과 협력하여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중요한 기회를 제시한다. 북미 및 그 외 지역 전체에서 챔피언X의 강력한 생산 중심 리더십과 우리 자신의 국제적 입지, 필적할 수 없는 기술 포트폴리오 및 혁신의 역사가 결합되어 우리 고객들과 이해 관계자들을 위해 엄청난 가치의 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핵심 전략은 증가하는 에너지 수요를 충족하는 동시에 우리의 핵심 오일 및 가스 사업의 혁신, 확장 및 디지털화를 통해 탈탄소화 및 배출가스 감소를 가속하는 데 여전히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인수는 우리의 수익 중심의 자본 집약도가 낮은 기업(capital-light) 전략과 밀접하게 연계된 덜 순환적이고 성장하는 생산 및 회수 분야에서 에스엘비의 입지를 확대할 것이다”라고 르 푸크가 말했다.

챔피언X의 사장 겸 CEO인 소마 소마순다람(Soma Somasundaram)은 “오늘 발표는 챔피언X의 흥미진진한 다음 챕터의 시작을 의미한다”라며 “우리는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 강력한 재무 엔진을 통해 에너지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우리 분야에서 최고의 생산 중심 회사를 구축하기 위한 여정을 걸어왔다. 에스엘비의 일원이 됨으로써 우리는 훨씬 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와 경제적으로나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세계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있어 업계를 계속 선도할 수 있는 자원 및 도달 영역을 갖게 될 것이다. 우리 회사는 기술과 혁신을 활용하여 고객의 가장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우리가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사회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너지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미래를 내다볼 때 저는 우리의 재능 있는 직원들이 더 큰 조직의 일원으로서 더 큰 기회의 혜택을 누릴 것이라고 확신한다. 우리 주주들에게 이 합병은 매력적인 가치 창출과 시너지 효과 실현에 따른 상당한 상승 여력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여기에는 각 포트폴리오의 보완적 특성을 감안할 때 가속화된 성장 기회가 포함된다. 저는 오랫동안 에스엘비의 기술과 혁신에 대한 집중과 글로벌 도달 범위에 감탄해왔으며, 에스엘비와 협력하는 동안 챔피언X를 성공으로 이끈 모든 것을 보존하고 이용하려는 에스엘비의 노력에도 깊은 인상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삶을 개선하려는 우리의 목적에 지속적으로 헌신해 주신 우리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에스엘비는 매출 성장과 비용 절감을 통해 마감 후 첫 3년 이내에 연간 약 4억달러의 세전 시너지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래는 챔피언X 주주의 승인, 규제 승인 및 기타 관례적인 종결 조건의 적용을 받는다. 거래 종결은 2024년 말 이전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에스엘비는 또한 향후 2년 동안 주주들에게 70억달러를 수익으로 돌려줄 것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에스엘비는 2024년 주주 환원 이익 목표를 30억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2025년 주주 환원 이익 목표치를 40억달러로 설정할 예정이다. 르 푸크는 “2024년과 2025년에 우리 주주들에 대한 이러한 약속은 이 거래가 창출할 가치와 올해와 내년에 우리의 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에서 강력한 현금 흐름을 계속 창출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에 대한 우리의 확신을 강조한다”라고 말했다.

콘퍼런스 콜 정보

에스엘비는 2024년 4월 2일 오전 8시 중부표준시(섬머타임)/오전 9시 중부표준시(썸머타임)에 콘퍼런스 콜을 개최했다. 콘퍼런스 콜 이후에는 북미 지역 내에서는 +1 (866) 207-1041, 북미 이외 지역에서는 +1 (402) 970-0847로 전화를 걸어 액세스 코드를 2487174 제공함으로써 오디오 재생을 이용할 수 있다. 콘퍼런스 콜은 www.slb.com/newscast 에서 청취 전용 방식으로 동시에 웹캐스트된다. 웹캐스트 다시보기는 또한 같은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에스엘비 소개

에스엘비(NYSE: SLB)는 균형잡힌 지구를 위해 에너지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술 회사이다. 전 세계 100개 넘는 국가에 걸친 글로벌 영업망과 거의 두 배에 달하는 다양한 국적을 대표하는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에스엘비는 매일 오일 및 가스 혁신, 대규모 디지털 서비스 제공, 산업에서 탄소 배출 감소,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는 새로운 에너지 시스템의 개발 및 확장에 노력한다. 자세한 정보는 slb.com에서 볼 수 있다.

챔피언X 소개

챔피언X는 화학 솔루션, 인공 리프트 시스템, 고도로 엔지니어링된 장비 및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기업들이 전 세계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하게 오일 및 가스를 시추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챔피언X의 전문 지식, 혁신적인 제품 및 디지털 기술은 유정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향상된 오일 및 가스 생산, 운송 및 실시간 가스배출량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챔피언X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챔피언X의 웹사이트 www.championX.com 를 방문하면 된다.

전망적 진술

이 통신문에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1933년 제정된 증권법(개정) 27A조,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개정) 21E조의 의미 내의 ‘전망적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전망적 진술에는 거래의 이점 및 거래의 예상 시기에 관한 진술을 포함하여 에스엘비와 챔피언X 간에 제안된 거래와 관련된 진술, 전망 및 모든 기본 가정에 대한 기대, 에스엘비 및 챔피언X의 목표, 계획 및 전략을 포함한 에스엘비 및 챔피언X의 사업에 관한 정보, 에스엘비 및 챔피언X가 운영하고 있는 시장의 운영 동향과 관련된 정보, 운영 결과 또는 재무 상태에 대한 예측을 포함하는 진술, 에스엘비 또는 챔피언X가 미래에 발생할 것이라거나 발생할 수 있다고 의도하고, 예상하고, 계획하고, 믿고 또는 예상하는 활동, 이벤트 또는 전개상황을 다루는, 역사적 사실에 대한 진술을 제외한 기타 모든 진술이 포함된다. 그런 진술은 경영진의 믿음과 현재 경영진이 이용할 수 있는 정보에 근거해 이루어진 가정을 기반으로 한다. 이 통신문의 모든 진술은 역사적 사실의 진술이 아니며, “전망하다”, “가이던스”, “기대한다”, “믿는다”, “예상한다”, “해야 한다”, “추정한다”, “의도한다”, “계획한다”, “추구한다”, “표적으로 한다”, “일(할) 수 있다”, “믿다”, “예측하다”, “잠재적”, “예측된”, “예측, ”전조, “예측하다”, “야망”, “목적”, “예정된”, “생각하다”, “그럴 것이다” , “일(할) 것이다”, “보다”, “그럴 가능성이 높은”, 그리고 다른 유사한 표현이나 변형된 표현의 사용에 의해 식별될 수 있는 전망적 진술이지만, 모든 전망적 진술이 그런단어을 포함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전망적 진술은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과 불확실성과 관련이 되며 이로 인해 에스엘비 또는 챔피언X의 실제 결과 및 실적이 전망적 진술에 명시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향후 결과 및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 및 위험에는 파트 1, ‘항목 1. 사업’, ‘항목 1A. 위험 요인’, 2024년 1월 24일 SEC에 제출된 2023년 12월 31일 마감 연도에 대한 Form 10-K상의 에스엘비 연례 보고서의 ‘항목 7. 재무 상태 및 운영 결과에 대한 경영진의 논의 및 분석’ 및 2024년 2월 6일에 SEC에 제출된 12월 31일 마감 연도에 대한 Form 10-K상의 챔피언X의 연례 보고서의 ‘항목 1A. 위험 요인’, 그리고 두 보고서의 후속 Form 10-Q상의 분기보고서 및 Form 8-K상의 현재 보고서 각각에 기술된 그런 요인 및 위험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런 요인 및 위험은 다음을 포함하되, 각각의 경우에 에스엘비와 챔피언X 각각에 대해 제안된 거래의 가능한 결과로서,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챔피언X 주주가 제안된 거래와 관련하여 합병 계약을 채택하지 않을 가능성을 포함하여 에스엘비와 챔피언X 간에 제안된 거래의 궁극적인 결과; 제안된 거래의 발표의 효과; 사업 중단을 포함하여 에스엘비 및 챔피언X 각각의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능력; 핵심 인력 및 직원 유지 및 고용의 어려움; 고객, 공급업체 및 기타 비즈니스 파트너와 유리한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 제안된 거래의 조건 및 시기; 제안된 거래의 종료를 야기할 수 있는 사건, 변경 또는 기타 상황의 발생; 제안된 거래의 예상된 또는 실제적인 세금 처리; 제안된 거래의 완료에 대한 마감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능력(챔피언X 주주가 제안한 거래와 관련하여 합병 계약 채택 포함); 제안된 거래의 완료와 관련된 기타 위험 및 이와 관련된 조치; 에스엘비와 챔피언X가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통합하고 제안된 거래에서 예상되는 시너지 효과와 가치 창출을 달성할 수 있는 능력; 에스엘비 또는 챔피언X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 변화; 에스엘비 및 챔피언X가 운영되는 국가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 정치 및 경제 상황; 예상되는 조건에 따라 정부 규제 승인을 항상 또는 적시에 확보할 수 있는 능력; 생산 및 미드스트림 운영의 화학적 솔루션을 포함하여 일반적으로 유전 서비스 시장의 성장 정도; 인플레이션, 금리 상승, 불리한 환율, 잠재적인 경기 침체 또는 불황 상황으로 인한 역풍을 포함한 글로벌 거시 경제 환경; 마진이 낮은 제품 또는 서비스로의 전환으로 인한 경우를 포함하여 에스엘비 또는 챔피언X가 판매하는 제품 또는 에스엘비 또는 챔피언X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격 또는 마진 변동의 영향; 사이버 공격, 정보 보안 및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팬데믹(COVID-19 포함) 및 전염병과 같은 공중 보건 위기의 영향 및 개인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관련 회사 또는 정부 정책 및 조치 또는 국가 또는 세계 경제 및 시장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정부 정책 또는 조치; 에스엘비 및 챔피언X 고객의 시추 및 생산 활동, 수익성 및 재무 안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오일 및 천연 가스 산업 전반의 화학 솔루션 추세를 포함하여 원유 및 천연 가스 가격의 추세와 따라서 에스엘비 및 챔피언X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 및 수익성; 제안된 거래와 관련하여 에스엘비 또는 챔피언X를 상대로 제기될 수 있는 모든 소송절차를 포함한 소송 및 규제 절차; 에스엘비 또는 챔피언X의 비즈니스, 운영 결과 및 에스엘비 또는 챔피언X의 현금 흐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에너지 전환을 효과적이고 시기 적절하게 해결하지 않음; 에스엘비 또는 챔피언X의 정보 기술 시스템 중단.

이러한 위험과 제안된 거래와 관련된 다른 위험은 제안된 거래와 관련하여 SEC에 제출될 Form S-4 및 위임장/사업설명서에 포함된다. 여기에 제시된 요인 목록과 Form S-4의 등록 명세서에 제시된 요인 목록이 대표적인 것으로 간주되지만, 그러한 목록이 모든 잠재적 위험 및 불확실성에 대한 완전한 진술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전망적 진술에 설명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른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기타 요인에 대한 추가 정보에 대해서는 에스엘비 및 챔피언X의 Form 10-K상의 연례 보고서 각각과 에스엘비 및 챔피언X의 Form 10-Q상의 후속 분기별 보고서에서 확인된 위험 요인을 포함하여 에스엘비 및 챔피언X의 각 정기 보고서 및 SEC에 제출한 기타 서류를 참조한다. 이 통신문에 포함된 전망적 진술은 이 문서의 날짜 현재에 한정해서 이루어진 것이다. 에스엘비도 챔피언X도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후속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전망적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거래에 대한 추가 정보 및 그 정보를 찾을 수 있는 곳

제안된 거래와 관련하여 에스엘비는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챔피언X의 위임장 위임장을 포함하고 또한 제안된 거래에서 발급될 에스엘비의 주식과 관련된 에스엘비의 사업설명서를 구성하는 Form S-4의 등록 명세서를 제출하려고 한다(위임장/사업설명서). 에스엘비와 챔피언X는 제안된 거래와 관련하여 SEC에 기타 관련 문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이 문서는 Form S-4 또는 위임장/사업설명서 또는 에스엘비 또는 챔피언X가 SEC에 제출할 수 있는 어떤 기타 문서를 대체하지 않는다. 최종 위임장/사업설명서(사용 가능한 경우)는 챔피언X의 주주에게 우편으로 발송된다. 투자자 및 유가증권 보유자들은 SEC에 제출될 수 있는 등록 명세서, 위임장/사업설명서 및 기타 관련 문서뿐만 아니라 이러한 문서에 대한 수정 또는 보충 자료가 제안된 거래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포함하거나 포함할 것이기 때문에 사용 가능해질 경우 주의 깊게 전체를 읽어야 한다. 투자자와 증권 보유자는 Form S-4 및 위임장 명세서/사업설명서(사용 가능한 경우) 및 에스엘비, 챔피언X 및 제안된 거래에 대한 중요한 정보가 포함된 기타 문서의 무료 사본을 얻을 수 있으며, 단 그런 문서들이 먼저 SEC가 관리하는 웹사이트 http://www.sec.gov 를 통해 SEC에 제출되어야 한다. 에스엘비가 SEC에 제출하거나 제공한 문서의 사본은 에스엘비의 웹사이트 https://investorcenter.slb.com 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챔피언X가 SEC에 제출하거나 제공한 문서의 사본은 챔피언X의 웹사이트 https://investors.championx.com 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에스엘비 또는 챔피언X의 웹사이트에 포함되거나 이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정보는 이 통신문의 참조로 포함되어 있지 않다.

권유 참여자

에스엘비, 챔피언X 및 해당 이사 및 집행 임원 중 일부는 제안된 거래와 관련하여 위임장 권유 참여자로 간주될 수 있다. 증권 보유 또는 기타 방식으로 직간접적인 이해관계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여 에스엘비의 이사 및 집행 임원에 대한 정보는 “이사 보상”, “경영진 및 이사회의 증권 소유권”, “보상 논의 및 분석”, “2023년 보상 결정 및 결과”, “2023년 총 보상 요소”, “장기 주식 인센티브 보상”, “경영진 보상표”, “2023년 계획 기반 보상 부여”, “2023년 연말 기발행 주식 보상”, “종료 또는 지배권 변경 시 잠재적 지불” 및 “급여 대 성과 비교”라는 제목의 항들을 포함하는 2024년 2월 22일에 SEC에 제출된 에스엘비의 2024년 연례 주주총회에 대한 위임장(https://www.sec.gov/ix?doc=/Archives/edgar/data/0000087347/000130817924000033/lslb2024_def14a.htm)과 “항목 10. 이사, 집행 임원 및 기업지배구조”, “항목 11. 임원 보상”, “항목 12. 특정 수익적 소유자 및 경영진의 증권 소유권과 관련 주주 사항”, “항목 13. 특정 관계와 관련 거래 및 이사 독립성”이라는 제목의 항들을 포함하는 2024년 1월 24일에 SEC에 제출된 2023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Form 10-K상의 에스엘비의 연례 보고서(https://www.sec.gov/ix?doc=/Archives/edgar/data/0000087347/000095017024006884/slb-20231231.htm) 에 명시되어 있다. 증권 보유 또는 기타 방식으로 직간접적인 이해관계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여 챔피언X의 이사 및 집행 임원에 대한 정보는 “임원 보상 중요사항”, “이사 보상”, “2022년 이사 보상표”, “경영진 및 이사회의 증권 소유권”, “보상 논의 및 분석”, “2023년 보상 결정 및 결과”, “2023년 총 보상 요소”, “장기 주식 인센티브 보상”, “경영진 보상표”, “2023년 계획 기반 보상 부여”, “2023년 연말 기발행 주식 보상”, “종료 또는 지배권 변경 시 잠재적 지불” 및 “급여 대 성과 비교”라는 제목의 항을 포함하는 2023년 3월 29일에 SEC에 제출된 챔피언X의 2023년 연례 주주총회에 대한 위임장(https://www.sec.gov/ix?doc=/Archives/edgar/data/0000087347/000130817924000033/lslb2024_def14a.htm)과 “항목 10. 이사, 집행 임원 및 기업지배구조”, “항목 11. 임원 보상”, “항목 12. 특정 수익적 소유자 및 경영진의 증권 소유권과 관련 주주 사항”, “항목 13. 특정 관계와 관련 거래 및 이사 독립성”이란 제목의 항을 포함하는 2024년 2월 6일에 SEC에 제출된 2023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Form 10-K상의 챔피언X의 연례 보고서(https://www.sec.gov/ix?doc=/Archives/edgar/data/1723089/000172308924000011/championx-20231231.htm) 에 명시되어 있다. 위임장 권유 참여자에 관한 기타 정보 및 증권 보유 또는 기타 방식으로 이들의 직간접적인 이해관계에 대한 설명은 Form S-4 및 위임장/사업설명서와 제안된 거래와 관련하여 SEC에 제출될 기타 관련 자료(해당 자료가 제공되었을 때)에 포함된다. 투자자는 투표를 하거나 또는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Form S-4 및 위임장/사업설명서(제공되었을 경우)를 주의 깊게 읽어야 한다. 위에 표시된 출처를 사용하여 에스엘비 또는 챔피언X에서 이러한 문서의 무료 사본을 얻을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209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l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엘비(SLB)
미디어
존 바이얼리(Josh Byerly)
커뮤니케이션 부문 부사장
모이라 더프(Moira Duff)
외부 커뮤니케이션 이사
+1 (713) 375-3407
media@slb.com

챔피언X
존 브리드(John Breed) – 외부 및 커뮤너티 문제 관리자
+1 (281) 403-5751
john.breed@championx.com

투자자
에스엘비
제임스 R. 맥도널드(James R. McDonald)
투자자 관계 및 업계 업무 부문 총괄 부사장
조이 V. 도밍고(Joy V. Domingo)
투자자 관계 이사
+1 (713) 375-3535
investor-relations@slb.com

챔피언X
바이런 포프(Byron Pope)
ESG 및 투자자 관계 부사장
+1 (281) 602-0094
byron.pope@champion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