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속옷 전문 방송 ‘리얼바디쇼’ 개시… 연 매출 50% 집중되는 4~7월 공략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24-04-11 09:10
서울--(뉴스와이어)--GS샵이 4월 12일(금) 밤 9시 40분에 올해 첫 ‘리얼바디쇼’ 방송을 시작한다. ‘리얼바디쇼’는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GS샵 속옷 전문 프로그램이다. ‘쇼미 더 트렌드’ 등 연중 운영하는 다른 브랜드 방송과 달리 ‘리얼바디쇼’는 속옷 성수기인 4~7월 16주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통상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는 4월부터 여름인 7월까지는 GS샵 연간 속옷 매출의 50% 가 집중되는 최대 성수기다. 속옷 교체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다 보니 GS샵은 금요일 저녁 9시 황금시간대에 ‘리얼바디쇼’를 편성해서 운영하는 것이다.

올해 ‘리얼바디쇼’는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많은 변화를 시도한다. 우선 ‘리얼바디쇼’에서 소개할 상품의 80%가량을 사전에 확정했다. 보통 1~2주 전 방송 상품을 확정하는 일반적인 편성에서 탈피한 것이다. GS샵은 이 같은 선(先) 편성을 통해 쇼핑호스트가 방송 상품을 충분히 사용하게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생생하고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상품 구색도 확대한다. ‘리얼바디쇼’ 참여 브랜드를 지난해 6개에서 올해 10개 이상으로 늘리고 상품 종류도 브래지어와 팬티 세트만 운영하던 것에서 탈피해 남성 속옷은 물론 잠옷류까지 선보인다.

속옷 전문 방송인만큼 대형 프로모션도 ‘리얼바디쇼’로 집중한다. 16년부터 진행해 온 ‘원더브라’ 50% 할인 행사 ‘원더데이(Wonder Day)’를 비롯 비비안, 플레이텍스 등 GS샵 대표 속옷 브랜드의 주요 행사를 ‘리얼바디쇼’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12일(금) 첫 방송에서는 누적 판매수량 기준 속옷 1위 상품인 ‘플레이텍스 크로스 유어 하트 7종 세트’를 소개한다. 여름 시즌 타깃으로 기획된 상품으로 반타공 몰드가 땀이 차는 것을 막아주고 쾌적함을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첫 방송을 기념해 앱으로 일시불 구매 시 2만원 할인해 주고 상품 리뷰 작성 시 추가 팬티 6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전지민 GS샵 스포츠언더웨어PD팀 PD는 “속옷은 매일 착용하는 생필품이라 세트 구매가 일반화돼 있다. 때문에 대부분의 속옷 상품을 세트 구성으로 판매하는 TV홈쇼핑은 여전히 속옷 시장에서 영향력이 크다”며 “올해 ‘리얼바디쇼’에서는 고객이 정말 원하는 상품과 구성을 소개하고자 데이터 기반으로 열심히 준비했으니 홈쇼핑에서 속옷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리얼바디쇼’를 가장 먼저 챙겨 봐 주시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서주희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