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Q 코리아-GfK 코리아, 인사이트 서밋 코리아 2024 성료
NIQ-GfK 합병 이후 첫 고객 세미나 개최
소비재·내구재 경계 넘어 종합적인 인사이트 제시
이날 행사는 NIQ 코리아 최경희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통합적 시각으로 찾는 새로운 기회 △저성장과 인플레이션을 극복한 제품들의 공통점과 시사점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내는 혁신 사례 △생성형 AI를 통한 커머스의 변화 △구매행동분석을 통한 판매촉진 방안 △세대, TPO, 경쟁 구도에 대한 고객 관점 재정의 등 총 6개의 세션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NIQ & GfK 박지혁 전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내구재와 일상 소비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NIQ와 GfK의 독보적인 데이터들과 소비자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핵심 전략들을 짚어보고 새로운 시장 기회들을 찾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NIQ 코리아 최경희 대표는 “NIQ는 GfK와의 합병으로 양사가 보유한 기술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결합함으로써 고객사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보다 넓고 깊은 통찰력으로 해결하고, 실행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은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 솔루션인 NIQ 디스커버와 gfknewron 등 양사의 다양한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으로 도출된 핵심 전략을 확인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NIQ와 GfK는 지난 2023년 7월 합병 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포괄적이며 정교한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제공하는 최고의 글로벌 인텔리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두 기업은 일상 소비재(FMCG)와 내구재(T&D)에 특화된 각 사의 측정 기술을 결합해 옴니채널 시대에 최적의 유통 전략과 산업별 고객에 맞춘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GfK 소개
GfK는 89년 이상 의사결정 과정에서 중요한 질문을 해결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들의 신뢰를 쌓아왔다. 소비자의 구매 행동과 시장, 브랜드, 미디어 트렌드에 영향을 미치는 역학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제공해 고객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2023년 GfK가 NIQ와 결합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가진 두 업계 리더가 하나가 됐다. 최첨단 플랫폼을 통해 고급 분석과 함께 제공되는 총체적인 소매 시장의 이해와 가장 포괄적인 소비자 인사이트를 통해 GfK는 ‘지식으로부터의 성장’을 주도한다.
NIQ 소개
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Q)는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가장 완전한 이해를 제공하며 유통업계 및 소비재 제조업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NIQ는 2023년 또 다른 업계 선두 업체 GFK와의 합병을 통해 보다 강력한 경쟁력과 독보적인 데이터 풀(Pool)을 확보했다. NIQ는 자사의 사명인 풀뷰(Full View)의 가치 아래 고객사 및 파트너에게 업계 전반과 소비자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사업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NIQ는 100개 이상의 시장에서 통용되며 전 세계 인구 90% 이상을 포괄하는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이 운영하는 기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nielseniq.com/global/en/
연락처
NIQ 홍보대행
KPR
김수빈
02-3426-22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