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한국어학당, 미국 국방부 산하 DLI 한국어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

뉴스 제공
한남대학교
2005-11-21 09:37
대전--(뉴스와이어)--한남대학교(총장 李相潤)가 지역에서는 최초로 지난 18일 미국 국방부 산하 외국어 교육기관 (DLI : Defense Language Institute Foreign Language Center)의 한국어 위탁교육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DLI의 한국어 위탁기관 선정은 연세대, 서강대 등 수도권 대학과의 경합 속에 선정된 것이어서 한남대가 외국어 교육기관으로서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 국방부 산하 DLI에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미군들은 2006년 4월부터 1기당 4 ~ 6주 단위로 약 10명씩, 연간 100여명이 한남대에서 한국어 집중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내용은 한국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와 한국문화 체험 등이며 교육은 하루 4시간씩 수업을 받게 된다.

한남대 한국어 학당의 DLI 한국어 위탁 교육기관 선정은 지난 10월 20일 미국 DLI의 한국어 담당 학장단(모니카, 짜오, 칸바) 등 3명을 포함한 8명이 연세대를 비롯한 수도권 6개 대학 과 지역에서는 한남대 등 7개 대학의 한국어 학당을 방문하여 심사한 것으로 한남대 한국어 학당이 최종 선정된 것이다.

특히 DLI 실사팀은 자운대 방문시 한남대 한국어 학당이 현재 국방부 산하 육군대학, 공군대학, 해군대학에서 교육해 온 외국 군인들의 한국어 교육을 담당해 왔으며, 그 내용이 충실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이번 위탁 선정에도 크게 작용했다고 알려 왔다.

한편 DLI는 미국 국방부에서 군인들을 대상으로 제3세계권 언어교육을 담당하는 교육기관으로써 현재 한국어권 수강생만 약 800여명에 이르고 있다.

康貞姬 원장(한남대 한국어 학당)은 “DLI가 미 국방부 군인을 대상으로 수도권대학과 비교해 손색없는 우수한 교육환경을 인정받아 한국어 위탁 교육 기관으로 선정된 점이 매우 기쁘다.”고 말하고 앞으로 한국어 교육에 대한 노하우와 다양한 교육방법을 개발하여 한남대 한국어 학당이 국제화시대에 한국어 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

연락처

강정희 한국어학당 원장 011-420-3420
홍보팀장 강전의 042-629-7237
홍보담당 고상범 042-629-7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