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테로스 인수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강화한다

서울--(뉴스와이어)--액세스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분야의 범세계적 리더인 시트릭스시스템즈 (Citrix Systems, Inc. 회장 겸 최고경영자 Mark B. Templeton)는 미국 캘리포니아 써니베일 소재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기업인 테로스(Teros)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2000년 설립된 테로스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시장점유율 1위 에 오른 기업으로 뛰어난 웹 및 XML 웹 서비스 보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테로스는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제품 그룹의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제품군에 통합되어 기술적인 리더쉽을 강화하게 된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그룹은 시트릭스의 넷스케일러 인수를 통해 조직되었으며,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솔루션은 가장 큰 5대 인터넷 사이트를 비롯해 4,000여 개의 레퍼런스를 지닌 애플리케이션 전송 솔루션 분야에서 선두 제품이다.

이번 테로스 인수로 시트릭스는 클라이언트/서버, 데스크톱 및 웹 등 모든 환경의 애플리케이션을 최고의 성능과 최저의 비용, 그리고 최상급 보안 환경하에서 전달할 수 있는 강화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을 확보했다. 즉 양사 제품의 결합으로 인해 서비스 거부, 웜 등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의 각종 위협을 완벽하게 차단하면서도 웹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향상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단일한 통합 솔루션을 갖추게 된 것이다.

그 동안 웹 애플리케이션이 지니고 있는 보안상 취약점과 이를 악용한 해커 등의 침해 시, 기존 네트워크 방화벽으로는 차단할 수 없는 문제점 때문에 웹 애플리케이션의 완벽한 보안 이슈는 끊임없는 화두였다. 또한 웹 애플리케이션은 기업 내부의 각종 기밀 데이터 및 핵심 데이터에 직접적인 액세스를 제공해 신용카드 정보, 각종 금융 기록 및 개인신상정보 등을 노리는 해커로부터 공격의 대상이 되어 왔다. FBI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한해 동안 95% 이상의 기업이 10건 이상의 심각한 웹 보안 상의 사고에 노출되었을 정도다.

시트릭스의 B. V. 자가데쉬 부사장은 “웹 애플리케이션 공격은 현재 보안 시장에서 가장 심각한 위협으로 기업의 핵심 정보 및 고객 관련 기밀 데이터들이 위험에 노출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 같은 위협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된 애플리케이션 전송 솔루션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테로스의 인수로 시트릭스는 각종 웹 애플리케이션을 가장 빠르고, 가장 합리적인 비용으로, 또한 가장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추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시트릭스는 테로스의 전 제품군에 대한 판매와 각종 지원을 즉각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며, 향후 제품명은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으로 변경된다. 또한 기존 테로스 제품들의 단품 판매를 병행하면서 2006년 중 기존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제품군에 통합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citrix.com/korea

연락처

시트릭스시스템즈코리아 신창희 차장 02-6001-3115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윤나리 02-566-8898 010-6325-18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