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oc X 삼성물산, 국내 최초 XR 콘텐츠 체험 팝업 선보인다
스타트업 팜피, 삼성물산 힘입어 기술과 콘텐츠가 결합된 XR 팝업 주최
이번 팝업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망라하는 확장현실(XR)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체험형 전시로, 팝업의 성지 성수동에서 단순 굿즈판매나 디스플레이 구경이 아닌 참관객들이 메타퀘스트, 애플 비전프로, AR글래스 등을 착용해 콘텐츠를 체험하고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는 체험전시로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했던 세계로의 초대’라는 콘셉트로, 총 5가지의 △라이프 △컬쳐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터 △광고 혼합현실 콘텐츠존을 준비했다.
팜피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콘텐츠의 결합이 만들어내는 미래의 XR 가능성을 대중에게 보여주고자 프라이빗이 아닌 퍼블릭 전시로 진행하며, 대학생부터 일반 참관객, 삼성물산 임직원, 유명 유튜버 및 크리에이터, 그리고 XR 분야에 종사하는 스타트업과 기업들까지 다양한 관객이 이미 사전 예매했다고 밝혔다. 또한 위즈엘성수, XREAL, LetinAR, 짤툰 등 다수의 기업 및 크리에이터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대중에게 오픈하는 전시인 만큼 원활한 체험이 이뤄질 수 있게 9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티켓당 3000원 사전 예약(https://www.apoc.day/heycomehere)을 접수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오픈이노베이션 2024 퓨처스케이프의 일환으로, 삼성물산과 서울경제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과의 상생 경영 및 시장 판로 개척을 목표로 한다. 전시의 모든 기술과 콘텐츠는 누구나 쉽게 XR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팜피의 apoc으로 제작하고 활용된다.
행사 개요:
·일정: 2024년 10월 1일(화)부터 14일(월)
·장소: 위즈엘성수 (서울 성동구 뚝섬로13길 36)
·티켓: 사전 온라인 접수 3000원(9월 30일까지) / 현장 접수 1만원
·예매 및 문의:
- 웹사이트: https://www.apoc.day/heycomehere
- 이메일: cake@apoc.day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apoc
- 인스타그램: @apoc.day
팜피 소개
팜피는 IT/콘텐츠 기업으로 ‘고객에게 현실과 디지털을 이어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는 사명을 가지고 다양한 콘텐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콘텐츠 DB를 토대로 XR Engine이라는 자체 기술을 개발해 2D 디지털 콘텐츠를 넘어 3D/AR/VR 콘텐츠를 융합해 제작할 수 있는 웹기반, 노코딩 콘텐츠 제작 저작툴과 XR 콘텐츠를 공유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AI 기술까지 플랫폼에 탑재해 비전문가도 손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다. 팜피는 XR 및 메타버스에 최적화된 실무중심의 국내 최고 수준의 인하우스 XR 엔지니어와 디자이너 그룹으로 구성돼 있다.
XR 팝업 예매: https://www.apoc.day/heycomehere
웹사이트: http://www.fampp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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