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K-뷰티 훈풍 타고 유럽 시장 공략 가속화
‘페리페라’, ‘구달’ 유럽 주요 리테일 체인 오브이에스·디엠 이어 크루이드바트 입점
올해 1분기에는 이탈리아 최대 패션 리테일 체인 ‘오브이에스(OVS)’에 ‘페리페라’와 ‘구달’이 나란히 입점했으며, 유럽 전역에 4000개 이상 매장을 보유한 뷰티·생활용품 드럭스토어 ‘디엠(dm)’의 이탈리아 지점에도 페리페라 브랜드가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다.
특히 오는 6월에는 네덜란드와 벨기에의 대형 드럭스토어 체인 ‘크루이드바트(Kruidvat)’의 총 1300여 개 전 매장에 ‘구달’을 입점시키는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진입이 어려운 유럽 시장 내 실질적인 입지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같은 유럽 및 신흥시장 공략은 K-뷰티 수요가 확대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실제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2024년 보건산업 수출 실적에 따르면, 유럽 주요국 수출은 전년 대비 영국 48.8%, 폴란드 161.9%, 네덜란드 34% 증가하는 등 유럽 내 한국 화장품 열풍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클리오 송윤상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이번 입점을 통해 화장품 종주국인 유럽 시장에서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통망을 확대해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국가별 시장에 최적화된 공급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리오는 2024년 역대 최대 글로벌 실적을 달성한 데 이어, 2025년에도 ‘고객 관점’, ‘글로벌’, ‘디지털 혁신’을 핵심 경영 방침으로 삼아, 국가별 유통 및 마케팅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클리오 소개
‘EVERY POUCH ONE CLIO!’ 클리오는 세계로 나아가는 국내 최초 색조 화장품 전문 브랜드다.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지에서 명실상부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으며, 기초 화장품 카테고리 확대를 통해 종합 화장품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company.cliocosmeti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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