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베이-로한, 전략적 업무제휴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게임 아이템중개 산업은 이미 게임산업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고, 온라인 게임시장과 맞먹을 정도로 급성장해왔다.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시장이 성장할수록 그로 인한 부작용또한 문제가 되고 있는데, 아이템현금거래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더불어 관련 사기건도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처럼 나날이 늘고 있는 사이버 범죄로부터 발빠르게 대응 및 게이머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세계최대 온라인게임 아이템중개사 ㈜아이템베이(대표 김치현, itembay.com)는 ‘로한’ 개발사인 ㈜지오마인드(대표 윤영석, rohan.co.kr)와 해킹 및 사기거래 방지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양해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아이템베이’와 ‘지오마인드’는 상호 협력하여 아이디 도용, 허위 해킹신고 등의 각종 사기범죄를 신속히 적발 및 예방하는 업무 협조 체계를 마련하게 된다. 또한 단계별로 협력 수위를 높여가며 ‘로한’게임 아이템거래 유저의 권익보호를 신장시키는데 긴밀히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다.

그 동안 아이템베이는 온라인게임 아이템거래 절차의 기준을 잡고 거래증거를 남김으로써 거래사고 발생 시 수사기관과 공조수사를 통해 사기범을 적발해 왔다. 이번 MOU를 통해 게임아이템중개사뿐만 아니라 게임사, 수사시관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게 되어, 사기범죄 해결에 더욱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아이템베이 김치현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게임아이템중개사와 게임개발사가 상호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아이디 도용, 허위 해킹신고 등의 각종 사기범죄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됐다”며 “자사는 투명한 거래 시스템을 통해 회원들이 100% 안전하게 믿고 거래할 수 있는 거래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여 아이템현금거래로 생기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오마인드 윤영석 대표는 “아이템 거래 자체에 대한 논의도 중요하지만, 유저 보호를 통한 신뢰가 우선이기에 현 상황의 보다 근본적인 대안책으로서 추진됐다”며 “금주중 ‘안심 접속 서비스’를 도입해 계정도용 가능성을 원천 봉쇄하게 되고 아이템거래의 신뢰 확보 방안도 마련해 단 한건의 사기 피해도 허용치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tembay.com

연락처

아이템베이 마케팅실 홍보팀 이소의 02-2640-3412, 011-9714-71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