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가족친화기업’ 인증 연장

근무제도 및 가족친화 프로그램 확대로 직원 중심의 조직 문화 강화

뉴스 제공
클리오 코스닥 237880
2025-12-02 17:25
서울--(뉴스와이어)--클리오(CLIO)가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 연장 승인을 획득했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 출산·양육 및 교육지원제도, 탄력적 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의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클리오는 지난 2022년 최초 인증(3년) 이후 이번 유효기간 연장 인증(2년)을 통해 2027년 11월까지 총 5년간 가족친화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클리오는 △유연근무제도 △육아지원제도 △장기근속휴가제도 △가족휴양지원 등 직원의 일생활균형을 뒷받침하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 운영해 왔다.

매월 1·3주차 수요일 조기퇴근제도 ‘5! HAPPY DAY’와 시차출퇴근제 등 다양한 유연근무제도를 지속 운영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과 근무 형태 선택권을 강화해 왔다. 여기에 올해 전사적으로 재택근무제도를 새롭게 도입해 출퇴근 부담을 줄이고 개인시간 활용을 확대함으로써 더욱 유연한 근무 환경을 마련했다.

아울러 출산 이후 본인 의사에 반하지 않는 한 자동으로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자동육아휴직제도’를 운영해 임신·출산 시기 부담을 완화하고 워킹맘의 경력 단절을 예방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맘스패키지, 자녀출산지원금, 입학축하금 등 출산·양육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해 왔다.

이러한 제도적 기반은 여성 인재의 안정적 근속과 가족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나아가 직원 만족도 증진과 지속 가능한 조직경영 체계 구축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평가다.

클리오는 이번 가족친화인증 유효기간 연장은 가족친화제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온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삶과 성장을 중심에 두고 가족친화적 조직문화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클리오는 최근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의 2025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으며, 가족친화경영을 비롯한 인적자원 관리, 윤리·환경 분야의 내부 정책 강화 등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안정적으로 확립해 나가고 있다.

클리오 소개

‘EVERY POUCH ONE CLIO!’ 클리오는 세계로 나아가는 국내 최초 색조 화장품 전문 브랜드다.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지에서 명실상부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으며, 기초 화장품 카테고리 확대를 통해 종합 화장품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company.cliocosmetic.com

연락처

클리오
전략기획팀
황채원 사원
02-2078-18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