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대학교 2006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2006학년도 1학기 신설예정인 세무 · 회계학과를 비롯하여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디지털정보학과, 언론영상학과, 디지털경영학과, 평생교육학과, 문화예술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외국어학과, 법학과, 정보행정학과, 청소년학과, 부동산경제학과 등 13개 학과에서 5477명의 신 · 편입생을 선발한다.
일반 대학과 달리 수능시험과 고교성적 등은 전형기준에 포함되지 않으며, 직장인과 주부 등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전형과 지원자의 학업계획과 지원동기를 평가하여 선발하는 일반전형, 산업체와의 위탁협약체결을 통해 선발하는 산업체위탁전형으로 나누어 전형을 실시한다.
이번 입시부터는 대학 본연의 교육이념인 고등교육 보편화의 실현을 위해 특별전형의 대상을 확대하여 기존의 직장인외에 주부, 농어촌거주자, 장애인, 소년소녀가장에게도 특별전형을 통한 입학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특별전형과 산업체위탁전형 지원자에게는 입학금과 전형료가 면제되며, 입학생 전원에게는 온라인 강의수강에 필요한 기초적인 인터넷활용능력 배양을 위해 정보화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원서접수는 12월 5일부터 학교 홈페이지(www.kdu.edu)를 통해 이루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입학 Q&A나 대표전화(02-361-1810 ~ 1)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디지털대학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04 한국산업의 인터넷파워’ 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1위로 선정되는 등 재학생들에게 최적의 온라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학과별로 국내 유수기관과 제휴를 맺고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최근에는 2006학년도 1학기에 개설 예정인 세무 · 회계학과가 삼일회계법인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형 콘텐츠를 바탕으로 신입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디지털정보학과는 이미 삼성SDS과 협약을 체결하고 삼성SDS 실무진의 참여를 바탕으로 교육콘텐츠를 공동으로 개발해 오고 있다.
또한 언론영상학과는 KBS연수원과 공동으로 온 · 오프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이 학과 학생들은 KBS연수원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실습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이 대학은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학교와 학생간의 쌍방향 의사소통을 위한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유니버시티 카운슬러 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재학생의 재등록률이 90%에 이르는 등 중도 포기율이 낮은 까닭도 바로 이 제도의 성공적인 운영 때문이다.
대학원 진학 설명회와 대학원 진학 정보실의 운영 등을 통해 올해 최초로 배출된 졸업생 535명 중 107명의 졸업생이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졸업생들의 지속적인 학습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올해 2월에는 졸업생 평생교육센터를 오픈했다. 이를 통해 졸업생들은 학부시절 수강했던 전공과목을 재수강할 수 있으며, 센터 내의 커뮤니티를 이용해 졸업생들 간의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밖에도 온라인 교육에 대한 사회적인 인지도를 높이고 전 국민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삼성SDS와 공동으로 정보화 교육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원격교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사이버대학 및 이러닝 업체 관계자와 함께하는 사이버대학 교육포럼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한국디지털대학교 개요
한국디지털대학교는 고려대, 삼성SDS, KBS 연수원 등 최고의 기관들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사이버대학 교육포럼 개최, 전국민 대상 정보화 무료교육의 실시 등
웹사이트: http://www.kdu.edu
연락처
입학상담 : 02-361-1810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