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대 2007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서울--(뉴스와이어)--한국디지털대학교(www.kdu.edu 총장 김중순)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2007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정보/미디어계열의 디지털정보학과,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언론영상학과 인문/사회계열의 디지털경영학과, 부동산경제학과, 세무 · 회계학과, 사회복지학과, 청소년학과, 법학과, 정보행정학과, 실용외국어학과, 평생교육학과, 문화예술학과 등 13개 학과에서 5,300 명의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모집은 직장인 및 주부를 대상으로 하는 직장인특별전형, 소년소녀가장 및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특별전형, 일반전형 등 3가지 전형으로 나누어 실시된다.

수능시험과 고교성적 등은 전형기준에 포함되지 않으며 지원동기서의 내용을 평가하여 합격자를 선발한다. 직장인, 주부, 농어촌거주자,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외국인, 재외국민, 귀화인에게는 특별전형을 통해 30만원의 입학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히 평생교육을 장려하기 위해 이번 모집부터 신편입생 중 소정의 자격기준을 갖추고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50만원의 특별장학금을 지급한다.

이는 2005년 최초 졸업생 배출 이후 졸업생 5명 중 1명이 대학원에 진학할 정도로 학생들의 대학원 진학률이 높아 학교 차원에서 적극 장려하기 위한 것이다.

한국디지털대학교는 이 외에도 대학원 진학 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하는 것은 물론 홈페이지 상에 대학원 진학 정보실을 연중 운영하여 학생들의 대학원 진학에 힘쓰고 있다.

등록금은 학점 당 6만원으로 신청한 학점에 따라 납부하게 되며, 입학생 전원에게 삼성SDS와 공동으로 온라인 강의수강에 필요한 정보화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부부가 함께 입학하는 경우에는 부부 중 1명에게 부부장학금을 지급하며, 삼성SDS, 삼일회계법인 등 협력기관에서도 장학금을 지원해 준다. 특히 소외계층을 위한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동아꿈나무재단과 함께 매년 40명의 청소년 가장들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한국디지털대학교는 국내 최고의 IT기업인 삼성SDS, 국내 최대의 회계법인인 삼일회계법인, 국내 유일의 공영 방송기관인 KBS와 실질적인 산학협력 관계를 체결하고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대학 최초로 도입한 27개의 연계전공을 통해 졸업생의 대부분이 2개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고 있으며, 졸업생의 평생교육을 장려하기 위해 졸업 후 2년간 학부강의를 재수강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시 종로구 계동에 첨단 IT 시설을 완비한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신축교사를 완공했다. 신축교사 내에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우수한 인프라를 보유한 전산센터, 양질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을 위한 스튜디오, 250석 규모의 대강당 등이 들어서 있다.



한국디지털대학교 개요
한국디지털대학교는 고려대, 삼성SDS, KBS 연수원 등 최고의 기관들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사이버대학 교육포럼 개최, 전국민 대상 정보화 무료교육의 실시 등

웹사이트: http://www.kdu.edu

연락처

한국디지털대학교 홍보담당 최홍선 02-361-1841 019-254-628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